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함초의효능 알고 드세요

by 봉잡스 2017. 11. 29.

함초는 명아주과의 한해살이풀입니다. 공식적인 명칭은 퉁퉁마디이며, 학명은 Salicornia herbacea입니다. 바닷물이 잘 드나들면서도 상대적으로 땅이 잘 굳는 갯벌에서 자랍니다. 함초는 바다와 갯벌의 미네라를 머금고 자랐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우리 몸에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입니다. 우리 몸에 어떻게 좋다는지 알고 먹으면 더 좋을 터,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함초의효능들 중 대표적인 것들을 정리해봤습니다.




함초의효능



1. 속에 좋다

함초는 장운동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어 변비를 해소하고 장내에 쌓인 숙변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더불어 장내 독소와 노페물을 배출하는 효능도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전반적인 장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심혈관 건강

함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과 혈관의 지방질을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은 혈압을 올리는 나트륨의 배출을 유도하죠. 꾸준히 섭취하면 동맥경화, 고혈압 등과 같음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간에 좋다

함초에 들어있는 콜린은 지방간이나 간경변 등과 같은 간질환을 예방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함초의 지질대사 개선 효능 역시 간 건강에 긍정적인 작용을 합니다. 



4. 암에 좋다

함초에 풍부한 게르마늄은 항암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연구를 통해 함초가 간암, 대장암, 유방암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보고된 바 있습니다.



5. 식이섬유가 많다

함초 100에는 약 7~8g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습니다. 이는 시금치의 10배에 달하는 양이죠. 함초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앞서 언급한 장 기능 개선,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효능에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충분한 식이섬유 섭취는 혈당조절과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칼슘이 많다

함초에는 우유의 2배가 넘는 양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충분한 칼슘 섭취는 아이들의 성장, 갱년기 여성들과 노인들의 골다공증 예방, 전반적인 뼈 건강 유지에 필수적입니다. 


그 밖에도 알려진 함초의효능으로는 항산화, 피부미용, 두뇌 활동 촉진 등이 있으며, 일본 오하라산장 난치병연구소 이토 소장의 보고서 [놀라운 함초의 효용]에 항염증, 항균, 갑상선 기능 증진, 기관지 건강 개선, 근육통 완화 등의 효능도 있다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이상. 함초의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