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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 칼로리, 단백질 함량, 영양성분 확인하세요 이번 포스팅에는 두부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함량을 정리해봤습니다. 두부 칼로리와 영양성분 함량은 일반 두부, 연두부, 순두부 등과 같은 종류와 두부를 만든 브랜드, 제조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두부 칼로리, 영양성분 이하는 미국 농부무에서 제공하는 일반 두부(Tofu, raw, regular) 100g의 영양성분표입니다. 1. 칼로리 일반 두부 100g의 칼로리는 약 76kcal이며 두부 한 모(300g)의 칼로리는 약 226kcal입니다. 섭취하려는 두부의 칼로리를 조금 더 정확히 계산하고 싶다면 주방저울로 잰 두부의 무게에 0.8을 곱해주면 됩니다. 연두부나 순두부의 칼로리는 일반 두부의 절반 수준인 4~50kcal 정도입니다. 2. 탄수화물 두부 100g에는 약 1.9g의 탄수화물.. 2021. 9. 21.
연어 영양성분, 칼로리 확인하세요 이번 포스팅에는 연어 칼로리와 영양성분 함량을 정리해봤습니다. 연어 영양성분, 칼로리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대서양 양식 연어(Fish, salmon, Atlantinc, farmed, raw) 100g의 영양성분표입니다. 대서양 연어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연어 품종입니다. 1. 칼로리 연어 100g의 칼로리는 약 208kcal입니다. 지방 함량이 많아 칼로리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연어는 마리씩 먹는 생선이 아니니 한 마리의 칼로리에 대한 내용은 불필요할 것 같네요. 섭취하는 연어의 칼로리를 정확히 계산하고 싶다면 주방저울로 잰 연어의 무게에 2를 곱해주면 됩니다. 2. 탄수화물 연어에는 탄수화물이 거의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3. 지방 연어 100g에는 약 13.4g의.. 2021. 9. 19.
호두 부작용 확인하세요 호두는 커다란 부작용 없이 대체로 안전한 식품입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사항들에 대해서는 다소 주의가 필요합니다. 호두 부작용을 확인하고 본문 하단에 링크해둔 호두 권장량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호두 부작용 1. 칼로리 주의 호두는 칼로리가 높아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우려가 있습니다. 한 줌(28g)에 무려 183kcal나 되죠. 체중을 감량 중이라면 하루 총 섭취 칼로리를 고려해가며 호두를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알레르기 주의 견과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호두 섭취시에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호두 섭취에 주의해주세요. 호두를 먹고 붓기, 습진, 두드러기, 피부발진, 두통, 콧물 눈의 가려움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되도록 빠른 시간 내에 가까운 응급실.. 2021. 9. 19.
파래 효능, 영양 알고 드세요 파래는 갈파래과에 속하는 해조입니다. 학명은 Enteromorpha입니다. 파래는 특유의 식감과 맛이 일품일 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도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웰빙식품입니다. 우리 몸에 어떻게 좋다는지 알고 먹으면 더 좋을 터,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파래 효능들 중 대표적인 것들을 정리해봤습니다. 파래 효능 1. 눈에 좋다 파래에는 눈에 좋은 비타민A와 비타민A의 전구물질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평소에 파래를 꾸준히 섭취하면 시력의 저하를 방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백내장, 황반변성, 야맹증 등의 안구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항산화·항암 효능 파래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베타카로틴이 호.. 2021. 9.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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