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백초 효능 알고 드세요삼백초 효능 알고 드세요

Posted at 2017. 11. 2. 02:00 | Posted in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삼백초는 후추목 삼백초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학명은 Saururus chinensis 입니다. 뿌리, 잎, 꽃이 흰색이기 때문에 삼백초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해요. 약효가 있는 전초와 뿌리는 한방에서 약초로 이용되며, 민간에서는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차로 달여 먹거나 술을 담가 먹습니다.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알고 먹으면 더 좋을 터,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삼백초 효능들 중에 대표적인 것들을 모아 정리해봤습니다.




삼백초 효능



1. 칼륨이 풍부

삼백초 100g에는 무려 3,500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칼륨이 많기로 알려진 감자보다도 9~10배나 많은 수준입니다. 칼륨은 혈압을 올리는 작용을 하는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혈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되고, 소변배설을 촉진하기 때문에 부종이나, 소변곤란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2. 몸을 깨끗이 한다

삼백초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변비와 숙변을 해소해주고, 수용성 탄닌 성분은 유해한 박테리아와 체내에 쌓인 중금속을 배출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한방의 기록에도 삼백초가 소독, 해독의 효능이 있다고 언급되어 있어요.



3. 항산화·항암 효능

삼백초에는 항산화 효능이 있는 퀘르세틴, 탄닌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퀘르세틴 성분은 유방암, 폐암, 대장암, 위암 등 각종 암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국내의 한 방송에 삼백초를 먹고 암을 완치한 사례가 소개된 적이 있었죠.



4. 염증에 좋다

삼백초는 염증에 좋습니다. 해당 효능은 학국과학기술원의 연구에 의해 검증되었습니다. 삼백초는 비염, 기관지염, 신장염, 요도염, 간염, 악성여드름, 아토피 피부염 등 다양한 염증에 널리 사용됩니다. 



5. 피부에 좋다

삼백초는 피부에 좋습니다. 피부 주름 억제, 트러블 완화, 미백효과 이렇게 세 박자를 갖추고 있죠. 먹는 것도 좋고 피부에 직접 사용해도 좋습니다. 실제로 삼백초는 천연화장품의 재료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알려진 삼백초 효능은 냉·대하증이나 생리불순 등의 여성질환 개선, 심혈관 질환 예방, 황달 치료 등이 있습니다.



한방에서 말하는 삼백초 효능


삼백초는 한방의 기록에 수종과 각기, 간염에 의한 황달을 치료하고 대소변을 잘 통하게 하며 가래를 삭히고 막힌 것을 뚫여주며 뱃속에 있는 딱딱한 덩어리를 풀어주고 종기나 종창을 치료해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 습을 없애고 열을 식혀주며 해독작용이 있어 수종, 복수, 부인대하 등에도 효과가 있고, 피부가려움증 부스럼, 옴을 치료하는데도 사용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상. 삼백초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