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륨 많은 음식,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칼륨 많은 음식,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Posted at 2015.10.18 06:30 | Posted in 청춘의 건강관련 상식

'나트륨이 무조건 몸에 좋지 않다.'는 잘못 알려진 상식입니다. 나트륨은 우리 몸에 분명히 필요한 성분이며, 아예 먹지 않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인체에서 나트륨과 칼륨은 균형을 이루고 있어야 되는데, 한국 식단은 짠 음식이 많아 우리 나라 사람들의 대부분이 '나트륨 과다'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럴 때 칼륨을 먹어주면 인체가 나트륨-칼륨 균형을 이루려는 과정에서 나트륨이 배출되는 것이지요. 따라서 평소에 나트륨을 좀 많이 섭취한다 싶으면 그에 맞는 적절한 양의 칼륨을 섭취하는 것은 좋지만, 무조건 칼륨을 많이 먹는다고 좋은 것은 아니라는 사실,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칼륨이 많은 대표적인 음식들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륨 많은 음식,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①바나나 바나나 1개에는 약 500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사과의 약 4배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②배 배 100g에는 약 170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해서 혈압을 조절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도 좋습니다.



③키위 키위 100g에는 약 290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중성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④감자 감자 100g에는 약 400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⑤검은콩 검은콩 100g에는 무려 1200mg이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 외에도 엽산, 항산화제, 마그네슘,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만능 식품입니다.



⑥브로콜리 브로콜리 1개에는 약 450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⑦시금치 시금치 100g에는 약 500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⑧아보카도 아보카도 하나에는 바나나의 2배에 달하는 약 1000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⑨고구마 중간 크기의 고구마에는 약 500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기도로 유명합니다.


그 밖에도... 오이, 양파, 늙은 호박, 오렌지, 두부, 상추, 대추 등의 식품도 칼륨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이상입니다. 칼륨 많은 음식 정보, 도움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