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염에 좋은 음식 6가지, 피해야 할 안좋은 음식위염에 좋은 음식 6가지, 피해야 할 안좋은 음식

Posted at 2015.10.15 06:30 | Posted in 청춘의 건강관련 상식

감기약 등의 약을 복용할 때, 노로바이러스나 헬리코박터균에 노출 됐을 때, 불규칙한 식사를 하거나 매운 음식을 먹었을 때, 과음을 했을 때,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을 때.. 등 위염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위염에 시달리게 될 경우 아무 음식이나 먹지 않고 위염의 증상을 완화시켜줄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번 포스팅에 위염 증상이 있을 때 특히 좋은 음식들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 6가지




①바나나 위염으로 인해 설사나 구토가 심할 때 우선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음식이 바나나라고 합니다. 바나나에는 포타슘(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설사나 구토로 인한 탈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따로 요리할 필요가 없어 먹기가 간편하기도 하죠.



②쌀 속이 좋지 않으면 흰쌀로 만든 죽이나 미음을 먹으면 속이 괜찮아집니다. 그 이유는 쌀이나 감자에 들어있는 전분 성분이 위를 보호하는 얇은 코팅막을 형성해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위에 오래 머물러 있지 않기 때문에 소화에 부담을 주지도 않습니다.



③마 마에 함유된 뮤신이라는 성분은 위염을 예방하는데 특히 효과적이며, 위산의 과다 분비를 억제시켜 속쓰림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요즘엔 티백의 형태로도 많이 판매하니 구하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④양배추 양배추가 위에 좋다는 건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죠? 양배추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U, K는 위점막의 손상을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특히 출혈이 발생했을 때 피를 멎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위염에 효과적입니다.



⑤마늘 마늘은 특이 위산과다로 인한 속쓰림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되지 않도록 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으로 먹는 것이 더 좋긴 하지만, 먹기 힘들다면 구워 드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⑥브로콜리 브로콜리에 함유된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은 위염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뿐더러, 전반적인 위장의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깨끗이 헹군 다음 소금을 약간 넣은 물에 살짝 데쳐 드시면 됩니다.


   피해야 할 안좋은 음식


①소화가 잘 되지 않는 밀가루 음식 (면, 빵)

②햄버거, 피자, 치킨 등의 인스턴트 음식

③커피, 녹차, 신맛이 나는 과일 쥬스, 탄산음료, 술, 우유

④매운 음식, 초콜렛, 오징어, 고사리, 각종 튀김류 


이상입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 6가지, 피해야 할 안좋은 음식 정보,도움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