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간에 좋은 음식 5가지

by 봉잡스 2012. 7. 4.


제목 : 간에 좋은 음식 5가지

요약 : 쉽게 접할 수 있는 간에좋은음식과 간기능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알아봤습니다.


간은 신체 작용의 거의 모든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기관입니다. 

또한 간은 섭취된 알콜이나 니코틴과 같은 각종 유해물질을 해독하고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하고 있지요...


이렇게 간이 안좋을때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어주시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데요,

간에 특히 좋은 음식 중에서, 주변에서 무척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 5가지를 골라봤습니다.


간에 좋은 5가지 음식



1. 부추


부추는 3월에서 5월 사이가 제철입니다. 부추는 선명한 녹색을 띄고 윤기가 흐르는 것이 좋은 것입니다. 매콤한 맛의 부츠는 차게 먹지만,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는 음식입니다. 


부추는 비타민A, B1, C 등의 비타민 외에도 칼슘, 철분 등 다양한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입니다. 특히 부추는 독소를 해독하고, 간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간에 아주 좋은 음식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부추는 통픙을 예방해주고 혈액의 흐름을 원할하게 하며, 따뜻한 성질이 몸의 온기를 유지시키기 때문에 간 외에도 위와 장 같은 소화기관에도 효능이 좋은 음식입니다.



2. 토마토


생긴것도 이쁜 토마토에는 간에 세포를 재생하는데 필요한 비타민이 무척이나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토마토는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될 만큼 그 효능이 이미 검증되었습니다. 


토마토에 들어있는 카로티오니트의 일종인 리코펜이라는 성분은 암, 동맥경화 등 각종 성인병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 성분은 신진대사와 이뇨작용이 원할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는 좋은 효능도 있습니다.


토마에 들어 있는 또 다른 성분으로는 루틴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각종 혈관관련 질병을 개선시키는 좋은 효능도 있습니다.


그 밖에도 토마토는 당뇨, 피부 미용,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3. 청국장


구수한 향의 청국장에는 비타민 K, B2, 바실러스 섭탈리스균, 레시틴, 제니스테인, 천연인슐린 등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특히 제니스테인이라는 물질은 항암물질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의사들이 항암치료를 받고 있거나, 각종 암과 관련된 질병을 앓는 환자들에게 청국장을 권유하기도 한답니다.


또한 청국장은 간세포 재생, 당뇨 개선, 치매 예방 등의 효능도 있다고합니다.





4. 가지


가지에는 안토시아닌의 일종인 나수닌과 델피니딘이라는 성분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기능이 있는 이 성분들은, 간의 해독기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효소작용을 원할하게 하여 간기능이 떨어지지 않도록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5. 복숭아


복숭아는 간에 정말 좋은 음식 중에 하나 입니다. 복숭아에는 충분한 양의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을 뿐더러, 구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복숭아는 유해 물질을 해독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간의 부담을 덜어주는데 큰 역학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간경화를 앓고 있는 사람들의 복부팽창과 같은 증상을 완하시키는데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마치며


최근 대한민국의 암발병률과 성인병 환자가 늘어난 이유 중에 '서구화된 식습관'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서구화된 식단을 최대한 절제하고 토종재료를 이용한 좋은 음식들을 많이 드시는 것이 간 뿐만 아니라.. 몸의 전체적인 건강을 위해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간에 아주 좋은 5가지 음식을 알아봤습니다. 모두 좋은 음식 많이 먹고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시길 기원합니다. ^^


[링크]몸에 좋은 음식 정보 더 보러가기! Click!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