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장에 좋은 음식 9가지

by 봉잡스 2012. 7. 9.


장에좋은음식 9가지


장은 건강하지 못하면 장염, 변비, 설사 등 많은 질병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평소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건강한 장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장을 건강하게 하기 위한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에 좋은 음식 1. 고구마


고구마의 식이섬유는 수분을 많이 머금는 성질이 있습니다. 때문에 장까지 수분을 그대로 머금고 가서 대변량을 늘리기 때문에 변비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장의 운동을 자극하기 때문에, 숙변 제거에도 탁월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고구마를 드실때 껍찔채 드시는 편이 더 좋다고합니다.



장에 좋은 음식 2. 부추


부추의 따뜻한 성질이 배를 따뜻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활발히 하고 위와 장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위벽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속쓰림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삼겹살과 같은 찬성질의 음식을 먹을때 곁들여 먹어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장에 좋은 음식 3. 사과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매우 흔한 과일 사과에는 펙틴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펙틴은 좋은 세균이 원활하게 번식할 수 있도록 도와 장의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포도당과 과당이 풍족하여 소화와 영양흡수를 원활히 하는 효능이있습니다.



장에 좋은 음식 4. 바나나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식감과 단맛이 있어 먹기도 편한음식입니다. 식이섬유가 무척 풍부하여 변비개선에 무척 좋습니다. 바나나는 갈색 반점이 들 정도로 많이 익을 수록 몸에 좋다고합니다. 초록색 바나나는 오히려 변비를 유발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해두시구요..ㅎ



장에 좋은 음식 5. 밤


밤에는 소화기능개선, 위장기능을 강화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배탈이 나거나 설사가 있을때 드시면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단, 한번에 많이 먹을 경우 오히려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한번에 적당량만 드세요.



장에 좋은 음식 6. 양배추


양배추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히 하며, 변비개선과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장뿐만 아니라 위를 건강하게 하는데도 굉장히 좋은 음식입니다. 되도록 날것으로 먹는 것이 좋으나, 살짝 익혀먹는 정도는 괜찮다고 합니다.



장에 좋은 음식 7. 현미 


현미는 장에 좋다고 하여 현미로 생식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현미에는 식이섬유가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백미보다 상대적으로 포만감을 더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장에 좋은 음식 8. 매실


매실에는 유기산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의 가스를 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매실은 자체적으로 위장의 유해한 균을 살균해주는 효능이 있어 식중독과 배탈에 무척 좋은 음식입니다.



장에 좋은 음식 9. 요구르트


요구르트가 장에 좋다는건 이미 익히 알려진 사실입니다. 요구트에 함유된 유산균은 장 속의 나쁜 세균들이 번식하지 못하도록 하며, 나쁜 세균들로 인해 생긴 독한 물질들을 체외로 배출하여 장을 깨끗히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상입니다. 장에 좋은 음식 9가지 도움 되셨나요?


[링크]몸에 좋은 음식 정보 더 보러가기! Click!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