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양배추즙 효능 알고 드세요

by 봉잡스 2017. 12. 7.

양배추는 꾸준히 섭취하면 우리 몸에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웰빙식품입니다. 타임(Time)지에서 세계 3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된 적도 있죠. 최근에는 배부름 없이 이런 양배추의 효능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양배추즙이 인기라고 해요. 우리 몸에 어떻게 좋다는지 알고 먹으면 더 좋을터,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양배추즙 효능들 중 대표적인 것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양배추즙 효능



1. 위에 좋다

양배추즙에 들어있는 비타민U는 위 점막의 재생을 촉진해주고, 비타민K는 위 출혈을 막아줍니다. 평소에 수시로 마셔주면 위 점막이 튼튼해지면서 전반적인 위 건강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 위염이나 위궤양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U가 가장 많이 들어있는 양배추 심지는 먹지 않고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즙 형태로 먹으면 낭비 없이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2. 항산화 및 항암 효능

양배추즙에 들어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glucosinolate), 글루코시놀레이트가 소화되면서 생기는 설포라판(Sulforaphane) 그리고 인돌-3-카비놀 성분은 탁월한 항산화 및 항암 효능을 발휘합니다. 



3. 염증을 완화한다

앞서 언급한 설포라판은 염증을 유도하는 물질의 활성을 저해하는 작용도 합니다. 평소에 수시로 마셔주면 위염, 편도염, 식도염, 기관지염 등 각종 염증설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뼈 건강에 좋다

양배추 100g에는 뼈에서 칼슘이 새어나가는 것을 예방해주는 비타민K가 하루 권장량의 무려 95%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평소에 수시로 양배추즙을 마셔주면 뼈 건강을 유지하고 골다공증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뼈 건강에 필수적인 칼슘도 채소치고는 비교적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5. 비타민C 급원식품

양배추 100g에는 약 30~40mg의 비타민C가 들어있습니다. 이는 하루 비타민C 권장량의 약 60~70%나 되는 수준이죠. 비타민C는 항산화, 피부미용, 철분 흡수 촉진, 조직의 성장과 보수, 신체 저항력 강화 등 다양한 효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진 만능 비타민입니다.


그 밖에도 양배추즙은 장 건강 증진, 모우슈유 통증 개선,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 억제, 변비 완화, 치매 예방 등이 있습니다.



양배추즙 효능 인용


'신선한 양배추는 자연적인 항궤양 식품'입니다. 미국의 스탄호트 대학 의학부의 가네트 체니 박사가 진행한 동물 실험에서, 궤양이 생긴 동물에게 양배추즙을 한 방울 정도 주었더니 위궤야잉 완치되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이를 사람 기준으로 바꿔보면 위궤양을 앓고 있는 사람이 하루 950㎖ 정도의 양배추즙을 먹으면 효능을 볼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양배추즙은 피부미용에도 좋고, 혈액을 응고시키는 비타민K, 변비에 좋은 식물성 섬유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리스의 철학자이자 수학자로 잘 알려진 피타고라스는 '양배추는 인간의 에너지를 북돋우고 마음을 가라앉히는 야채'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혼자 먹는 식사], 김연주


양배추는 콩팥을 보하고, 골수와 뇌수를 충전한다. 또 오장을 이롭게하고 육부를 조화한다. [국립수목원 국가생물종지식정보]



이상. 양배추즙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