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잎차 효능 알고 드세요감잎차 효능 알고 드세요

Posted at 2017.12.05 04:00 | Posted in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감잎차는 감나무 잎을 달여 만든 차입니다. 비타민이 풍부하고,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 루틴 등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이 많아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웰빙차죠. 우리 몸에 어떻게 좋다는지 알고 마시면 더 좋을 터,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대표적인 감잎차 효능들을 정리해봤습니다.




감잎차 효능


1. 항산화·항암 효능

감잎에는 폴리페놀(탄닌),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평소에 꾸준히 음용하면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암 예방에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감잎추출물은 총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V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협심증 등과 같은 관상동맥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약학서인 [동의보감]에도 감잎이 고혈압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3. 비타민C가 풍부

갚잎 100g에는 약 500~1,000mg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천식 개선, 조직의 성장과 보수, 철분 흡수 촉진, 항산화, 심혈관 건강 개선, 면역력 강화, 피부미용, 인지능력 개선, 콜라겐 합성 촉진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만능 비타민이죠. 다만 감잎차의 비타민C 함량은 감잎의 처리 방식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4. 통풍 예방

감잎차는 크산틴 산화효소(xanthine oxidase)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어 요산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통풍을 예방 및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알려진 감잎차 효능으로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에 대한 항균효과, 아토피 피부염 증상 개선, 항알레르기, 눈 건강 개선 등이 있습니다.



그 외 감잎차 효능 인용


감잎은 성질이 차고 맛이 씁니다. 감잎은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제거하며, 심장의 관상동맥을 이환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그래서 감잎차를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등의 예방에도 쓸 수 있습니다. 감잎차는 비타민C 함량이 높아 감기 초기에도 쓰며, 면역력을 강화해주기도 합니다. [김달래 한의원 원장]


감잎은 술독을 풀며 딸국질에 솔잎과 함께 1:1 비율로 섞어서 달여 마시면 효능이 묘합니다. 또한 감잎은 피부의 살결을 매끄럽게 해주고, 각기의 부종, 복수, 수종, 당뇨병, 신잔병 등을 치료하는 작용을 합니다. [고방과 민방]


감잎차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감에 함유된 탄닌을 많이 먹으면 변비를 일으켜 배변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탄닌은 체내에서 철분과 잘 결합하는 성질이 있어 빈혈이 있는 사람은 조금만 먹거나 아예 먹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상. 감잎차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