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율무효능..율무의효능

by 봉잡스 2012. 9. 6.

'의이인'이라고도 불리는 율무는 곡식의 하나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거리낌 없이 먹을 수 있는 고소한 식품입니다. 율무에는 단백질, 철, 칼륨, 칼슘, 비타민 A·B, 게르마늉 등 다양한 영양소가 고루 들어있어 건강에 굉장히 좋은데요, 오늘 이 시간에 몸에 어떻게 좋은지 율무효능과 잘못된 율무의부작용 상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율무의효능


① 율무는 신체에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고, 이뇨작용을 활발히 하기 때문에 붓기를 제거하는데 율무효능이 있습니다.

② 율무는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이 매우 높기 때문에 일정한 간격으로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식욕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③ 율무를 꾸준히 섭취하거나 피부에 직접 바르면 피부의 탄력이 살아나고 미백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사마귀나 기미와 같은 피부질환에도 효과가 많으며, 그 효과가 뛰어나서 오래전 당나라의 절세미인인 양귀비도 율무를 이용하여 피부관리를 했었다고 합니다.



④ 율무에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탁월한 피로회복 효능이 있으며 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

⑤ 율무에 함유된 '그루켄'이라는 성분이 불규칙한 혈압을 정상수치로 되돌리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 환자에게 좋습니다.

⑥ 장기능 활성화도 율무의효능 중에 하나인데요, 율무에 함유된 '덱스트린'이라는 성분은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를 개선하고 장기늘을 활성화시켜줍니다.



잘못된 상식 - 율무의 부작용?


흔히 남자들끼리 하는 얘기로 "야, 율무 먹으면 정력이 안 좋아진다는데?" 라는 얘기를 곧잘하는데요, 이 이야기는 근거가 없는 얘기입니다. 오히려 율무를 꾸준히 섭취하면 원기가 회복되고 면역력이 증가합니다.


이상입니다. 율무의효능과 잘못된 율무의 부작용 정보, 도움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