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옥수수수염차효능..옥수수수염차만드는법

by 봉잡스 2012. 9. 4.

옥수수수염차는 건강에 굉장히 유익한 식품으로.. 이전부터 '옥발' 또는 '옥미수'라는 이름으로 불리어왔으나 현재는 '옥수수수염차'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 효능이 뛰어나 한방에서도 자주 사용되어 왔으며,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이 옥수수수염차가 또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또 옥수수수염차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옥수수수염차효능


① 이뇨작용 개선은 옥수수수염차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옥수수 수염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평소 약한 소변줄기가 강해지고 요실금이나 전립선질환 등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② 옥수수수염차는 체지방 분해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꾸준히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③ 옥수수염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몸 속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하여 각종 피부질환을 개선해주고 피부를 매끄럽게 해줍니다.



④ 혈중의 당분을 내리는 성분이 있어 당뇨를 치료하고 예방하는 옥수수수염차효능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⑤ 골압을 정상 수치로 안정시켜주기 때문에 고혈압 증상을 약화시키고 신체 외부의 출혈을 멎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⑥ 아침이 얼굴이 자주 붓는 분이나 출산후 붓기가 잘 빠지지 않으시는 분들께서 옥수수수염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붓기를 효과적으로 빼실 수 있습니다.




옥수수수염차만드는법


① 흐르는 물에 준비한 옥수수수염을 깨끗이 씻은 후, 적당량(물1리터당 옥수수수염 10그램)을 물에 넣고 끓여줍니다.

②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한 불로 낮추시고 10분에서 20분정도 더 은근하게 달여줍니다. 

③ 기호에 맞게 물이 2/3 혹은 1/2로 줄어들면 따뜻한 상태로 바로 드시거나, 냉장보관하여 드시면 됩니다.

④ 하루 2-3잔 정도 드시는 것이 적당량이며, 기호에 따라 오이 반개와 함께 끓여드셔도 좋습니다.


이상입니다. 옥수수수염차효능과 만드는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