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아세로라 효능 알고 드세요

by 봉잡스 2017. 10. 25.

아세로라는 말피기목 말피기과에 속하는 나무에 맺히는 체리 모양의 열매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아세롤라(Acerola)이며, 학명은 Malpighia emarginata 입니다. 아세로라는 비타민C 함량이 매우 높아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아세로라 효능들 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아세로라 효능



1. 비타민C가 풍부 

비타민C는 피로·스트레스 해소, 면역력 향상, 혈관건강 유지, 콜라겐 합성과 항산화 작용, 철분흡수 촉진 등의 작용을 하는 만능 비타민입니다. 식물과 대부분의 동물은 스스로 비타민C 합성이 가능하지만, 우리 인간들은 비타민C를 합성하는 전단계 효소가 없어 따로 섭취해줘야 하죠. 아세로라의 비타민C 함량은 레몬의 30~40배 수준으로, 과일 중에 가장 높습니다. 아세로라 과일 단 한 개(5g) 만으로 하루 비타민C 권장량 이상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2. 항산화 효과 

아세로라에는 비타민C 외에도 안토시아닌, 아세로니딘, 비타민E,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눈에 좋다 

아세로라에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비타민A는 눈 건강에 좋습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눈의 피로와 시력을 개선하고, 백내장 등의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아세로라에는 항암·향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는 케르세틴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으나, '효과가 있다'고 보기엔 그 절대적인 함량이 적다고 생각되니 참고만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아세로라 영양성분


이하는 아세로라 100g에 함유된 영양성분표입니다. 역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비타민C 함량입니다. 100g에 무려 1,700mg이나 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도 비타민A가 어느 정도 함유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많지는 않지만 비타민B군, 마그네슘, 철분, 칼륨도 조금 들어 있습니다.




이상. 아세로라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