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이베리 효능 알고드세요아사이베리 효능 알고드세요

Posted at 2017. 10. 23. 02:00 | Posted in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아사이베리(Acai Berry)는 남미 열대우림지역에서 자라는 야자나무에 열리는 열매입니다. 학명은 Euterpe Oleracea 입니다. 크기는 포도보다는 작고 블루베리보다는 약간 큰 정도이며, 딸기와 초콜릿을 합한 독특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사이베리는 비타민과 무기질 함량이 높아 영양학적으로 매우 우수한 식품입니다.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등의 항산화 성분도 많아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슈퍼푸드이기도 하죠.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아사이베리 효능 중, 먹기 전 꼭 알고 있어야 할 대표적인 효능들을 읽히기 쉽게 정리해봤습니다.



아사이베리 효능


1. 항산화·항암 효능

아사이베리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등의 성분은 우리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아사이베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활성산소로 인한 암과 각종 질병, 그리고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사이베리의 항산화 효과는 블루베리에 비해 약 7~8배 강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2.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

아사이베리에는 고등어보다 2.5배나 많은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습니다. 오메가3는 혈관 건강 개선, 학습능력 향상, 구뇌 건강 및 시력보호, 우울증 개선 등의 다양한 효능을 가진 지방산입니다. 오메가-3는 인체 스스로 만들 수 없기 때문에 꼭 별로도 섭취해줘야 하는 성분입니다. 아사이베리에는 오메가-3, 오메가-9 지방산 역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3. 다이어트

아사이베리에 들어있는 사이아니딘 이라는 성분은 지방 흡수는 억제하고 체지방 배출은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당분이 적어 칼로리가 낮은데다가, 식이섬유도 많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먹기 좋습니다. 이전에 40kg을 감량해 화제가 되었던 개그맨 김수영의 다이어트 비법이 아사이베리 가루라고 하네요. 



4. 눈에 좋다

망막에는 시각에 영향을 주는 로돕신이라는 색소체가 있습니다. 로돕신이 부족해질 경우 시력이 나빠지고 각종 안구질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 때 아사이베리를 섭취해주면, 아사이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이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시력이 나빠지는 것과 백내장 등의 안구질환을 예방해줍니다. 



5. 항염 효능

아사이베리의 안토시아닌은 아스피린보다 10배나 강한 소염작용을 합니다. 실제로 여러 동물 실험을 통해 아사이베리의 섭취가 염증과 염증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한다고 보고되었습니다. 관절염 통증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알려진 아사이베리 효능으로는 피부미용,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철분 결핍성 빈혈 예방, 골다공증 예방, 연골 건강 개선, 혈당조절 등이 있습니다. 또한 아사이베리는 원산지 원주민들 사이에서 '아마존의 비아그라'라고 불릴 정도로 성기능을 높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해당 효능을 입증할만한 확실한 근거가 없으니 참고만 해두길 바랍니다.


아사이베리 영양성분


이하는 제약 회사 아마조니아의 제품 유기농 아사이 베리 캡슐 Organic Acai Berry의 100g에 함유된 영양성분입니다. 생과의 영양성분표는 구할 수 없어 보충제 영양성분표로 대신합니다. 다른 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제품이기 때문에 아사이베리의 영양성분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모든 영양성분이 적혀 있지는 않고, 주요 영양성분만 적혀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대로 오메가-3 지방산, 안토시아닌,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과 철분도 다량으로 들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아사이베리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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