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검은깨 효능, 검은깨만의 효능

by 봉잡스 2017. 9. 28.

검은깨 효능은 무엇일까요. 검은깨는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참깨과의 한해살이풀입니다. 흑임자라고도 불립니다. 주로 기름이나 깨소금으로 활용되는 참깨나 들깨와 달리, 검은깨는 음식의 장식이나 요리에 많이 이용합니다. 하얀 참깨와 검은깨의 건강상 효용은 거의 같지만, 검은깨에는 참깨에 없는 한가지 성분이 더 들어있어 건강에 조금 더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검은깨에만 들어있는 성분이 무엇이며 그 성분이 어떤 효능을 하는지 읽히기 쉽도록 간략히 정리해봤습니다.



검은깨 효능


검은깨에는 참깨에 없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참깨나 고구마와 같이 검은빛이나 보랏빛을 띄는 식품에 들어있는 색소 성분입니다. 결국 검은깨의 효능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참깨 효능에 안토시아닌의 효능을 더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안토시아닌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기 때문에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노화 및 산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안토시아닌은 시력회복 및 각종 안구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혈당을 조절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어 당뇨·당뇨합병증 및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그 밖에도 안토시아닌은 소염 및 살균작용, 꽃가루 알레르기 완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 유익한 성분입니다.



이상. 검은깨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