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BEST4

by 봉잡스 2012. 8. 21.

휴가 막바지에 과음 하는 분들이 참 많으실텐데요~ 술을 마실때는 재밌고 즐겁지만.. 다음 날 숙취 때문에 고생해본 경험 다들 있으시죠~? -0- 하여 오늘 이 시간에 숙취를 해소하시는데 도움 되시라고 술먹고 다음날 어떤 음식이 숙취해소에 좋은지 술먹고 속안좋을때 먹을만한 것들을 꼽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헛개나무열매


헛개나무열매는 숙취해소를 논하자면 빼놓을 수 없는 음식입니다. 한의학에서는 헛개나무를 한약원료의 명칭인 '지구자'라고 부르고 있는데요, 이 지구자는 알코올 분해시 배출되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작용이 매우 뛰어나다고 합니다. 심지어 술에 헛개나무 열매를 넣어 놓으면 술이 묽어진다는 말도 있습니다.



꿀물


두번째 소개해드릴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은 바로 꿀물입니다. 알코올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몸에서 수분이 날아가 탈수증세가 일어나고.. 신체의 혈당량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럴때 흡수가 빠른 단당류인 꿀물을 섭취해주시면 혈당과 수분 모두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굉장히 효과가 뒤어 나답니다. 또한 꿀물은 위와 장에 보호막을 쳐주는 효능도 있기 때문에 음주 전에 마셔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콩나물국


콩나물국도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인데요. 콩나물의 콩 부분의 비타민B1, 줄기 부분의 비타민C, 그리고 뿌리 부분의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아미노산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숙취의 주범인 아세트알데히드를 효과적으로 분해해줍니다. 



선지해장국


네번째 소개해드릴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은 선지해장국입니다. 선지에는 몸에 흡수가 잘 되는 철분과 단백질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선지의 단백질이 분해될때 발생하는 펩타이드라는 성분이 간의 해독작용을 직접적으로 돕기 때문에 숙취를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상입니다.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