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당귀의효능..당귀효능!

by 봉잡스 2012. 8. 23.

당귀의 어원은 '남편이 집에 돌아온다'는 말에서 유래된 것으로, 시집을 가는 신부가 꼭 챙겨야할 약이라고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당귀의 어원에서 알 수 있듯이 당귀는 여성분들에 특히 좋은 약초임을 유추할 수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당귀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귀의효능 6가지!


① 당귀는 통증을 완화하고 피를 활발하게 돌게해주기 때문에 출산 후 복부에 어혈이 뭉쳐있을때 섭취하시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어혈이 풀리는 탁월한 효능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② 당귀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자궁의 수축력을 키워줍니다.


③ 꾸준히 섭취하시면 인체의 독소를 중화시키는 효능이 있고, 음식에 첨가할 경우 쓴맛을 없에줍니다.



꾸준히 섭취하실 경우 장의 운동을 자극하여 소화불량 및 변비를 개선하는 당귀의효능이 있습니다.


⑤ 당귀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두피에 혈액을 잘 돌게 하는 효능이 탈모와 머리가 하얘지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⑥ 평소 몸이 차거나 생리통, 생리불순 등과 같은 여성질환을 개성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당귀의효능 요약


당귀를 꾸준히 섭취하실 경우 신진대사와 내분비 기능을 개선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활력이 증진되고 식욕이 증가합니다. 특히 탁월한 혈액순환 효과는 각종 부인병·여성질병에 좋으며, 빈혈을 개선하는데도 좋습니다.


이상입니다. 당귀효능,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