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복숭아 효능 및 복숭아 칼로리!

by 봉잡스 2012. 8. 17.

복숭아는 예로부터 신선이 먹는 과일로 알려져왔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복숭아 효능은 무엇인지 또 복숭아 칼로리는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숭아 효능 


1. 각종 성인병 예방


성빈병의 대부분이 혈관질병이나 원활하지 못한 혈액순환에 그 원인이 있는데요.. 복숭아에는 풍족한 비타민과 유기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심장병과 관상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질병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복숭아에는 칼륨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칼륨이 체내의 나트륨량을 적절히 조절하여 혈압이 높아지지 않도록 예방해줍니다.



2. 피부에 좋다


복숭아 효능을 논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피부미백 효과입니다. 복숭아에는 얼굴을 검게하는 멜라닌 생성을 촉진하는 타이로시나아제라는 성분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시면 피부미백 효능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복숭아에는 비타민과 수분이 풍족하고 함유되어 있고 활성산소를 배출해주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있기 대문에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3. 피로 회복과 체질개선


복숭아에는 풍족한 수분, 당분, 유기산, 비타민, 팩틴이 함유되어 있으면서 섭취했을때 흡수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피로회복 효능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또 복숭아는 알카리성 과일이기 때문에 산성화되어버린 몸을 중화시켜주는 복숭아 효능이 있습니다.



4. 장 건강에 좋다


복숭아에는 펙틴질과 폴리페놀과 같은 식이섬유가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장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개선해줍니다. 또한 장속에 각종 유독물질을 효과적으로 배출하여 각 종 장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해주는 복숭아 효능이 있습니다. 



5. 여성에게 좋다


복숭아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뼈를 손상시키는 파골세포의 활동량을 줄여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으며, 복숭아 씨를 잘 갈아서 섭취하시면 여성의 생리불순을 개선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복숭아는 일반적인 비타민C보다 30% 정도 더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 것과 같은 노화현상을 방지하는 복숭아 효능이 있습니다.



6. 흡연자에게 좋다


복숭아의 신맛을 내는 구연산, 사과산, 주석산고 같은 성분이 담배로 인해 체내에 흡수된 니코틴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니코틴 대사물질인 코티닌 이라는 성분을 배출시켜 주는 복숭아 효능이 있습니다.




그 밖에 복숭아 효능


그 밖에도 복숭아에 풍족하게 함유된 아스파라긴산은 숙취를 해소하는데 좋으며, 풍족한 아스파르트산이 만성피로 개선, 간해독작용 및 항체 생성촉진과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복숭아 칼로리 및 영양성분



평균적인 복숭아 1개는 200-300g 정도인데, 위의 표를 기준으로 계산해보면 복숭아 1개당 약 72-110kcal 정도입니다.


이상입니다. 복숭아 효능 및 복숭아 칼로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