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수박씨 효능 정리

by 봉잡스 2016. 7. 9.

알맹이만 먹고 뱉어내던 수박씨. 하지만 수박을 최대한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수박씨도 버리지 않고 함께 먹는 것이다. 수박씨에는 영양분이 풍부하여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 수박씨의 주요 효능들은 다음과 같다.



수박씨 효능


①콜레스테롤 배출 수박씨에 함유된 리놀레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각종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②신장과 방광에 좋다 동의보감에 수박씨가 방광과 신장의 염증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언급되었다.



③기관지에 좋다 수박씨는 점막을 촉촉하고 윤택하게하는 효능이 있어 천식이나 기관지염 등에 도움이 된다.

④정력에 좋다 수박씨에 함유된 시트룰린 성분은 지방연소와 혈관확장을 도와주며 정자수를 늘려주는 효능이 있어 때문에 남성의 정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⑤속에 좋다 수박씨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가 왕성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 밖에도 수박씨 효능으로는.. 아이들의 성장발육, 구충작용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박 씨 먹는 법


수박씨는 그냥 삼킬 경우 소화가 전혀 되지 않으므로 꼭꼭 씹어 먹는 것이 좋다. 또한 수박씨를 남겨 두었다가 마른팬에 넣고 볶은 후 미숫가루나 율무차를 먹을 때 같이 빻아 넣어 먹으면 좋으며 물에 푹 달여 먹어도 좋다.




이상입니다. 수박씨 효능 정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