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관련 상식

위염에 좋은 음식 6가지, 피해야 할 안좋은 음식

by 봉잡스 2015. 10. 15.

감기약 등의 약을 복용할 때, 노로바이러스나 헬리코박터균에 노출 됐을 때, 불규칙한 식사를 하거나 매운 음식을 먹었을 때, 과음을 했을 때,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을 때.. 등 위염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위염에 시달리게 될 경우 아무 음식이나 먹지 않고 위염의 증상을 완화시켜줄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번 포스팅에 위염 증상이 있을 때 특히 좋은 음식들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 6가지




①바나나 위염으로 인해 설사나 구토가 심할 때 우선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음식이 바나나라고 합니다. 바나나에는 포타슘(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설사나 구토로 인한 탈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따로 요리할 필요가 없어 먹기가 간편하기도 하죠.



②쌀 속이 좋지 않으면 흰쌀로 만든 죽이나 미음을 먹으면 속이 괜찮아집니다. 그 이유는 쌀이나 감자에 들어있는 전분 성분이 위를 보호하는 얇은 코팅막을 형성해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위에 오래 머물러 있지 않기 때문에 소화에 부담을 주지도 않습니다.



③마 마에 함유된 뮤신이라는 성분은 위염을 예방하는데 특히 효과적이며, 위산의 과다 분비를 억제시켜 속쓰림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요즘엔 티백의 형태로도 많이 판매하니 구하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④양배추 양배추가 위에 좋다는 건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죠? 양배추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U, K는 위점막의 손상을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특히 출혈이 발생했을 때 피를 멎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위염에 효과적입니다.



⑤마늘 마늘은 특이 위산과다로 인한 속쓰림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되지 않도록 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으로 먹는 것이 더 좋긴 하지만, 먹기 힘들다면 구워 드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⑥브로콜리 브로콜리에 함유된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은 위염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뿐더러, 전반적인 위장의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깨끗이 헹군 다음 소금을 약간 넣은 물에 살짝 데쳐 드시면 됩니다.


   피해야 할 안좋은 음식


①소화가 잘 되지 않는 밀가루 음식 (면, 빵)

②햄버거, 피자, 치킨 등의 인스턴트 음식

③커피, 녹차, 신맛이 나는 과일 쥬스, 탄산음료, 술, 우유

④매운 음식, 초콜렛, 오징어, 고사리, 각종 튀김류 


이상입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 6가지, 피해야 할 안좋은 음식 정보,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