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자몽효능..자몽의 효능

by 봉잡스 2015. 6. 17.

자몽은 감귤속에 속하는 그레이프프루트 나무의 열매로 원산지는 자메이카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몽의 향은 포도와 비슷하며 모양은 귤과 흡사합니다. 자몽의 과육은 옅은 노란색으로 단맛과 신맛이 강하며 쓴맛이 조금 느껴지기도 합니다. 자몽은 주로 주스로 만들어 먹으며 미국이나 아프리카에서는 과실을 그대로 먹기도 합니다. 최근 여러 매체를 통해 이 자몽이 우리 건강에 효능이 좋다는 것이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몽효능..자몽의 효능


①다이어트에 도움 자몽을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음식을 체지방으로 저장하지 않고 에너지로 쓰이게 하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자몽의 쓴맛은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시에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고 하네요. 

②혈관건강에 좋다 자몽에 풍부하게 함유된 펙틴 성분은 혈관 내에 축적되어 있는 독소를 배출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동맥경화나 고혈압과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③피로회복 귤과 비슷하게 자몽에도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류와 구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며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④피부미용 평소에 자몽을 꾸분히 섭취하면 각종 피부트러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피지 조절, 콜라겐 생성, 피부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⑤인슐린 수치 ↓ 인슐린 수치가 너무 높을 경우 각종 질병에 예방 될 수 있습니다. 미국 스크립스 연구소의 후지오카 켄 연구팀에 의하면, 자몽이 인체의 인슐린 수치 수준을 크게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⑥항암효과 자몽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암 발병의 원인이기도 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리코펜이라는 성분 또한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자몽은.. 골다공증 예방, 속쓰림 완화, 빈형 예방 등의 효능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몽 섭취시 주의사항


①자몽을 과하게 섭취할 경우 신장결석에 노출 될 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만 섭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고지혈증, 고혈압, 항경련제 등의 질병이 있어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필히 의사와 상담 후 자몽을 섭취해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자몽효능..자몽의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