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보리수열매 효능..보리수 효능

by 봉잡스 2015. 6. 13.

보리수는 뽕나무과의 상록수로 인도가 원산지입니다. 인도에서는 보리수 나무 밑에서 석가모니가 도를 깨달았다고 하여 매우 신성하게 여기고 있으며, 현재는 불교의 숭배 대상물이 된 나무이기도 합니다. 보리수라는 이름 또한 '깨달음의 나무'라는 뜻으 산스크리트어 '보드 브리쿠사'에서 유래한 것이지요. 보리수에는 빨갛고 탐스러운 열매가 열리는데, 이 열매는 맛이 좋을뿐더러 건강에도 좋은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리수열매 효능..보리수 효능


①기관지 건강에 좋다 보리수의 열매는 가래를 삭이고 기침을 멎게 해주며, 오래되고 잘 낫지 않는 만성 천식의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기침때문에 밤에 잠을 잘 못 이루는 사람들이 보리수 열매를 먹고 숙면을 취했다고 합니다.

②숙취해소 보리수에는 숙취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음주 다음날 섭취해주면 술독을 배출하고 숙취로 인한 갈증과 두통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③속에 좋다 소화불량으로 인해 속이 좋지 않거나 거북할 때 보리수 열매를 몇 알 다서 먹으면 속이 편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지사작용이 있어 설사에는 좋으나 변비가 있을 경우 많이 섭취하면 좋지 않다고 해요.

④여성에게 좋다 보리수 열매는 여성의 산후부종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며, 생리불순을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지혈작용이 있어 월경과다나 내출혈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⑤상처치료 가벼운 상처나 벌에 쏘이거나 벌레에 물린 상처에 빻은 보리수 열매를 환부에 올려놓으면 붓기가 가라앉고 상처의 독소를 배출해준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보리수열매는.. 정신안정, 골수염, 치질 등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보리수열매 효능..보리수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