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4가지

by 봉잡스 2012. 6. 26.

피곤할때 좋은 음식,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4가지!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뭐가 있을까요? 많은 업무와 야근 등의 스트레스로 생기는 피로는 그림자처럼 우리를 쫒아다닙니다.. 그렇다고 건강에 좋지 않은 피로회복 영양제와 커피를 입에 달고 살고계신가요? 그러시지 말구, 오늘 피로와 원기를 회복하는 피곤할때 좋은 음식 3가지를 소개해드릴테니, 참고하셔서 평소에 많이 드셔보세요. ^^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 버섯


버섯은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약재(?)와도 같은 식품입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기로 유명한 콩, 우유에 맞먹는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근육형성에도 도움이 되는데다가.. 인체 스스로 만들어낼수 없는 필수아미노산 9가지를 풍복하게 함유하고 있어 몸의 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의 함량은 상대적으로 많지 않으나, 비타민 A,B1,B2, 바이오틴, 프로비타민D 등 다양한 비타민을 풍족하게 지니고 있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2. 토마토


토마토에는 글루타민산이 풍부한데요, 이 글루타민산은 피로회복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붉은색소를 이루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은 피로와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합니다. 게다가 뛰어난 항암작용도 있다고 하네요. 토마토는 익힌 후 다지거나 으깨서 드시면 생토마토를 먹었을때보다 키포엔을 10배정도 더 흡수할 수 있다고 하니, 익혀먹으시는게 좋겠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3.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C 함유량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하루에 3-4씩 꾸준히 먹어주시면 피로를 이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철분의 함유랑이 풍족하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더 좋게 작용합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A 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바타민 A는 저항력과 면역력을 상승시켜 감기와 바이러스의 감염을 막아줍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4. 딸기


딸기는 피로회복에 매우 좋은 과일입니다. 딸기가 붉은 이유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때문인데요,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 굉장히 효과가 좋습니다. 게다가 이 안토시아닌은 시력을 좋게 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을 보호해주는 등의 작용도 하는 만능성븐입니다. 하루 3-4개만 드셔주셔도, 충분한 양을 섭취할 수 있어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이상입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4가지 정보가 도움 되셨나요? 다음에는 '피로회복에 좋은 차' 에 관하여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링크]몸에 좋은 음식 정보 더 보러가기! Click!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