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자소엽..자소엽효능 요약

by 봉잡스 2014. 6. 29.

차조기는 꿀풀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풀로, 자소엽은 이 차조기의 잎을 건조한 것을 지칭하는 것입니다. 자소엽은 자주빛을 띄고 있으며 진한 쑥향과 매운맛을 지니고 있으며, 예로부터 한방에서는 몸 안의 기를 조절해주는 전통약초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최근 자소엽의 놀라운 효능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소엽효능


①탈모에 좋다 자소엽과 어성초 그리고 녹차를 혼합하여 발모팩을 만들어 사용하면 탈모 효소(DHT)를 억제하여 탈모를 예방함과 동시에 발모가 촉진되는 효능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②면역력UP↑ 자소엽에 함유된 EPA는 비정상적으로 떨어진 면역력을 정상화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알레르기나 아토피성 피부염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③암예방·노화방지 자소엽에는 강력한 항산화, 점막·피부 보호 효능을 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 및 각종 암예방 또한 자소엽 효능 중에 하나입니다.

④향균작용 자소엽에 함유된 '페릴알데히드'라는 성분은 강력한 향균·방부효과가 있어 식중독에 걸리기 쉬운 생선회와 같은 요리의 식재료로 많이 사용되어집니다. (향균효과 외에도 소화효소의 분비를 촉진하고 식욕을 자극하기도 한다.)



⑤다이어트 자소엽은 칼로리가 낮은데도 불구하고 풍부한 영양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뇨·수분대사를 자극하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부기를 제거하는데도 좋습니다.

⑥냉증완화 자소엽은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냉기로 인해 오한·감기 등에 걸린 증상을 치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 밖에도... 자소엽은 혈액순환, 염증억제, 신경안정, 빈혈개선, 해열작용 등의 다양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본초강목에서 말하는 자소엽효능


'자소엽은 피부 아래에 사기가 머물고 있는 것을 밖으로 몰아내며 풍한의 사기를 없애고, 기를 잘 통하게 하여 비위를 편안하게 한다. 또한 가래를 삭혀서 폐를 편안하게 하고, 혈을 조화롭게 하고, 비위를 따뜻하게 하여 통증과 기침을 멎게하고 임신부의 구토와 태동불안, 해산물의 독을 풀어주고 뱀이나 개에게 물린 상처를 치료해준다.'


이상입니다. 자소엽..자소엽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