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접골목효능..접골목열매효능

by 봉잡스 2013. 5. 15.

접골목은 주로 산골짜기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붉은 열매가 열리는 3m 내외의 회갈색 나무입니다. 접골목의 이름에서 이미눈치를 채셨을텐데요~! 접골목의 이름은 '부러진 뼈를 튼튼하고 단단하게 붙여준다'고 하여 붙은 이름이며, 실제 학명은 '딱총나무'라고 불리웁니다. 오늘 이 시간에 이 접골목·딱총나무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뼈에좋은 나무..접골목효능!


① 접골목의 열매를 술로 담궈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피로회복·감기·이뇨·신경통·류머티스 등에 효능을 발휘할 뿐더러 타박상이나 골절로 인한 통증을 완화해주는데 효능이 좋습니다. 또한 접골목주는 신장의 기능을 향상시켜주기도 합니다.

② 뼈에 금이 가거나 부러졌을 때 접골목의 잎이나 꽃을 달인 물을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달인 물을 섭취하는 대신 달인 물로 목욕을 해주시거나 습포를 만들어서 환부에 붙여주시면 통증을 없애고 회복을 촉진시켜줍니다.




③ 접골목의 줄기를 달여먹으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매우 좋으며, 뼈마디마디의 통증·풍진·관절염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줄기를 달인 물은 기미·주근깨·부스럼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어 피부관리에 좋습니다.

④ 접골목을 달인 물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며, 신체에 쌓인 독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가장 간단한 접골목 복용법


접골목 35-45g을 물 2리터에 넣고, 물이 반으로 졸때까지 달여줍니다. 이 달인 물을 하루 세잔 정도 마십니다.



이상입니다. 접골목효능..접골목열매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