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울금효능..울금의효능

by 봉잡스 2012. 11. 1.

울금은 술과 섞으면 마치 그 모습이 금과 같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입니다. 이러한 울금과 강황을 따로 분류하여 팔기 때문에 두 가지가 서로 다른 것이라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사실은 같은 약재의 뿌리줄기 부분이 강황이고, 덩이뿌리를 쪄서 말려놓은 것을 울금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울금은 울금환이나 울금가루 등으로 약을 지어 먹으면 모든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할정도로 울금의 효능은 정평이 나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어떤 효능이 그렇게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울금의 효능! 울금 핵심 성분 '커큐민'


울금이 노란 이유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울금의 주성분인 바로 이 커큐민과 투메론이라는 성분이 울금효능의 결정적인 원인입니다.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보다 자세히 알아볼까요?



 간의 주요 기능인 해독작용을 돕는 울금효능이 있습니다.

② 몸안에 세균이 침투하여 번식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각종질병 예방 및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③ 기를 소통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는 울금의효능이 있습니다.

④ 평소에 치질로 인해 불편하신분께서 울금을 섭취하시면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⑥ 노화의 주원인인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피로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⑦ 몸에 열이 생기는 열병을 치료하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특히 한 여름에 열사병에 걸렸을때 울금을 섭취하시면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울금효능..울금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