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홍시 효능..감의 효능!

by 봉잡스 2012. 10. 25.

가을이 되면 우리 주변에서 감나무에 감이 주렁 주렁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들은 맛도 좋고 우리 몸에 효능도 좋아 옛적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감에 어떠한 효능이 있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시 효능..감의 효능!


① 감에 함유되어 있는 '스코폴레틴'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낯추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기 때문에, 혈액의 흐름을 개선하고 고혈압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② 감을 말려서 곶감을 만드는 과정에서 수분이 날아가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각종 영양소들이 농축되어 홍시나 일반 감보다 영양성분이 3-4배 많아지는데요, 특히 풍부해진 비타민A는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③ 감에는 비타민C과 사과보다 무려 10배나 더 들어 있으며, 비타민A, B1, B2 등의 영양소가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쌓인 피로를 해소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감의 효능이 있습니다.


④ 붉은 색 과일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족한데요, 이 성분이 눈의 시력을 향상시켜주고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⑤ 약간 덜익은 감은 수렴작용이 있어 설사를 멎게하고 배탈을 낫게 합니다. 반면에 잘 익은 감을 먹었을 경우에는 오히려 변비를 개선하는 홍시 효능이 있습니다.


⑥ 감속의 풍족하게 함유된 비타민들이 간의 활동을 도와 해독을 돕기 때문에 숙취 등을 해소할 때 도움이 되며, 목마름을 멎게 해주는 감의 효능이 있어 갈증을 해소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이상입니다. 단감의효능, 홍시의 효능 정보 도움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