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치질에 좋은 음식 BEST6

by 봉잡스 2012. 10. 7.

과거에 비하여 고기 위주의 기름진 식사가 잦아짐에 따라, 치질 환자 수도 따라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렇듯, 평소 식습관을 개선함으로써 치질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고 치질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어떤 음식들이 치질에 좋은지 몇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질에 좋은 음식



호두는 대표적인 치질에 좋은 음식입니다. 호두에 풍족하게 함유된 양질의 지방질이, 변을 묽게 하고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평소에 간식으로 챙겨드시면 치질을 예방하고 개선하실 수 있습니다.



현미도 치질에 좋은 음식입니다. 현미의 쌀겨층이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평소 쌀밥에 현미를 넣어 같이 드시면 치질을 효과적으로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오렌지도 치질에 좋은 음식입니다. 치질이 발생하게 되면 볼일을 보게 되면 간혹 출혈이 생기곤 합니다. 이 때 비타민C와 비타민P가 풍족하게 함유된 오렌지를 섭취해주시면 모세혈관의 출혈을 막아주고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양배추도 치질에 좋은 음식입니다. 비타민C를 다량함유하고 있어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여 재생력을 향상시켜주기 때문에 치질의 증상을 개선하고 예방해주는데 효능이 탁월합니다.



알로에도 치질에 좋은 음식인데요~ 알로에에 풍족하게 함유된 식물성 섬유질이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숙변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치질 증상을 개선하고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도 치질에 좋은 음식입니다. 쑥을 섭취하시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쑥의 살균작용이 울혈상태를 개선하고 황색포도구균 등에 노출되어 생긴 치질의 화농을 효과적으로 완화시켜줍니다.


그 밖에.. 


그 밖에도 삼백초, 인삼, 호박씨, 새우, 마늘, 감 등을 평소에 섭취해주시면 치질을 예방하고 증상을 개선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