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기억력 좋아지는 음식

by 봉잡스 2012. 9. 29.

곧 있으면 그 동안의 노력을 확인하는 수능 시험이 눈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수험생들에게 도움 되시라고, 수험생에게 좋은 간식에 뭐가 있는지, 수험생 아침식사로 뭐가 좋은지~ 몇 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억력 좋아지는 음식 뭐가 있을까?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 1. 견과류 시리얼


원활한 두뇌의 회전을 위해서는 탄수화물 섭취가 중요합니다. 이럴 때 견과류 시리얼을 드시면 탄수화물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데다가, 견과류에 풍족한 오메가3지방산, 비타민 E가 수험색의 학습능률을 올려줍니다.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 2. 사과


사과에는 복합탄수화물과 비타민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수험생의 신진대사와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펙틴'이라는 성분 때문에 저녁 시간 이 후에 드시면 소화에 부담이 갈 수 가 있으니, 늦은 시간에 사과를 섭취하시는 것은 피해주셔야 합니다.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 3. 우유


우유에 풍족하게 함유된 칼슘덕에 기억력 좋아지는 음식 중에 하나이며, 집중력도 높여주기 때문에 졸음을 쫒고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우유에 들어있는 '티로산'은 주의력과 사고력을 올려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 4. 달걀


달걀에는 뇌세포의 보호와 성장에 영향을 주는 '레시틴'이라는 성분과 단백질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수험생의 두뇌 회전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노른자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는 신경기능을 개선시켜줍니다.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 5. 초콜릿


천연 카카오로 만들어진 초콜릿에 함유된 적은 양의 카페인과 '테오민'이라는 성분이 중추신경계를 자극하여 각성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집중력을 상승시켜 줍니다.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 6. 해조류


해조류에는 인, 칼슘, 요오드 등 외에도 비타민과 무기질이 매우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영양분을 섭취하게 되면 정신과 혈액을 맑게 해주어 수험생들의 학습능률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 7.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에 풍족하게 함유된 DHA, EPA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수험생들의 두뇌 활동을 자극하여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수험생에게 좋은 기억력 좋아지는 음식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