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수국차 효능 알고 드세요

by 봉잡스 2017. 12. 11.

수국차(繡毬茶)는 장미목 범의귀과의 낙엽관목입니다. 수국차는 차의 이름이 아니며, '수국차' 자체가 나무의 이름입니다. 간혹 수국차룰 수국(水菊)으로 만든 차로 혼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수국차와 수국은 다른 종입니다. 수국차의 잎으로 따서 만든 차는 감로차 또는 이슬차라고 합니다. 수국차는 지금까지 다음과 같은 효능들이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출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수국차 효능



1. 당뇨환자의 음료

수국차에는 피로둘신이라는 감미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필로둘신의 단맛은 설탕의 1,000배에 달하지만, 실제로 몸속에 흡수되는 당은 0.1%도 되지 않는다는 보고가 있어 당뇨환자가 먹기 적절합니다. 특히 특허자료 [고혈당 및 고지혈증 억제 활성을 갖는 감차수국 추출물을 함유한 조성물]을 살펴보면 수국차가 혈액 중의 당의 농도를 억제시키는 효능이 있어 당뇨 치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되어 있기도 합니다.



2. 심혈관에 좋다

앞서 언급한 특허자료 살펴보면 수국차의 추출물이 당의 농도 외에도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등의 지질 농도도 억제시키는 작용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 예방이나 지질대사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3. 충치에 좋다

특허자료 [감로차 잎의 추출물을 함유하는 음식물]에 감로차 잎의 추출물이 스트렙코토커스 뮤탄스 등의 구강내 충치의 원인균에 대해 항균작용을 한다고 보고되어 있습니다. 식후는 물론 수시로 마셔주면 구취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 밖에도 알려진 수국차 효능은 항알레르기, 편도염과 인후염 완화, 알콜 해독, 항산화, 다이어트 등이 있습니다.



이상. 수국차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