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성분,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오징어 성분,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

Posted at 2018.02.17 02:00 | Posted in 청춘의 영양성분 정리

이번 포스팅에는 오징어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함량을 정리해봤습니다. 오징어 영양성분 확인 후, 본문 하단에 링크해둔 오징어 효능에 관한 포스팅도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징어 성분, 영양성분 표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오징어(Mollusks, squid, raw) 100g의 영양성분표입니다.


1. 칼로리

오징어 100g의 칼로리는 약 92kcal입니다.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칼로리가 꽤 낮은 편입니다. 개체마다 크기와 중량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한 마리의 칼로리가 정확히 몇인지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참고로 마른 오징어는 생오징어나 삶은 오징어에 비해 칼로리가 약 4배 정도 높습니다. 100g당 약 360kcal 정도 되니, 칼로리를 제한 중이라면 마른 오징어는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탄수화물

오징어 100g에는 약 3.1g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많지 않은 양입니다.




3. 지방

오징어 100g에는 약 1.4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가 꽤 풍부한 편입니다. 오징어 100g만 섭취해도 오메가-3 하루 권장량인 500mg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4. 단백질&아미노산

오징어 100g에는 약 15.6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 다이어트 및 근육운동시 먹기 좋은 식품입니다. 아미노산 조성비율도 좋은 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세요.




5. 비타민&미네랄

오징어에는 비타민B군, 비타민C, 인, 칼륨, 아연, 구리, 셀레늄 등의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와 암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슈퍼미네랄 셀레늄이 하루 권장량의 64%나 함유되어 있네요. 비타민B군의 함량도 상당히 높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표를 확인하세요.



그 밖에 오징어 영양성분


오징어에는 뇌 건강, 피로해소, 심혈관 건강, 간 건강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타우린 성분이 상당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죠. 오징어 효능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에 링크해둔 이전 포스팅 [오징어 효능]을 참고해보세요. 아래의 제목을 터치하거나 클릭하면 해당 링크로 이동합니다.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 오징어 효능, 오징어의 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이상. 오징어 성분, 영양성분표 정보, 도움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