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생베리 효능, 인삼열매효능 이거다!진생베리 효능, 인삼열매효능 이거다!

Posted at 2017. 4. 24. 04:00 | Posted in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진생베리(Ginseng Berry)는 인삼의 열매로, 4년생 인삼에게서 7월 중순경 일주일간만 열리는 희귀 열매이다. 예전에는 단순히 인삼 씨앗으로만 인식되어 왔으나, 한·미·일 등 의학계의 임상실험 및 연구 결과를 통해 인삼 뿌리에 버금가는 효능을 지닌 것이 밝혀졌다.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진생베리의 효능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인터넷과 논문 등의 정보를 모아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진생베리 효능, 인삼열매효능


①사포닌이 풍부 진생베리에는 인삼의 사포닌인 진세노아시드가 30% 가량이나 함유되어 있으며, 특이 사포닌인 진세노사이드-Re 성분은 인삼 뿌리에 비해 2~3배 함량이 높다. 사포닌의 주된 효능은 다음과 같다.


⑴장내 환경 개선·비만 예방 사포닌은 장의 융모가 커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비만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유해한 성분이 장 점막에 머무르는 시간을 줄이고 흡착 배출하여 장내 환경을 개선해준다.

⑵혈관에 좋다 사포닌은 콜레스테롤과 화확적으로 구조가 유사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기 용이하다. 또한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해 혈액 흐름 개선하고 고혈압·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해준다.

⑶항암효과 사포닌은 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과산화지질을 분해하여 암의 근원을 차단해주는 기능이 있다.

⑷면역력 향상 사포닌은 몸 속 세포의 활성도를 증가시키고 그로 인해 면역력은 물론 체온까지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②간에 좋다 우리아침 한의원 김동오 원장의 말에 의하면 진생베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간해독역할을 하는 쿠퍼세포가 활성화되어 간에 쌓인 지방을 분해·억제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전반적인 간 건강과 지방간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③피로·우울증에 효과·기억력개선 세브란스 병원 건강의학과 남궁기 교수팀이 피로·우울을 호소하는 40대 이상 여성들에게 진생베리를 45일간 먹게 한 뒤 증상을 관찰한 결과, 피로·우울 증상이 상당히 완회되었으며 피로·우울 증상이 있으면 기능이 억제되는 뇌 부위가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했고, 기억력 개선에도 효과도 있었다고 한다.



④노화방지 미국 알버트아인슈타인의대와 아모레퍼시픽 공동 연구팀이 진생베리에 항노화 물질인 시링가레시놀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을 밝혀냈다. 시링가레시놀은 노화를 촉진하는 유해활성산소를 배출하고 항노화 유전자를 조절하여 인체의 노화를 늦춰주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그 밖에도 알려진 진생베리 효능으로는... 성기능 향상, 피부미용, 자양강장 등이 있다.


정리하자면 진생베리는 면역력 강화, 혈관건강 개선, 피로개선, 우울증 완화,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의 효능이 있다고 요약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진생베리 효능, 인삼열매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