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진생베리 효능, 인삼열매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4. 24.

진생베리(Ginseng Berry)는 인삼의 열매로, 4년생 인삼에게서 7월 중순경 일주일간만 열리는 희귀 열매이다. 예전에는 단순히 인삼 씨앗으로만 인식되어 왔으나, 한·미·일 등 의학계의 임상실험 및 연구 결과를 통해 인삼 뿌리에 버금가는 효능을 지닌 것이 밝혀졌다.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진생베리의 효능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인터넷과 논문 등의 정보를 모아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진생베리 효능, 인삼열매효능


①사포닌이 풍부 진생베리에는 인삼의 사포닌인 진세노아시드가 30% 가량이나 함유되어 있으며, 특이 사포닌인 진세노사이드-Re 성분은 인삼 뿌리에 비해 2~3배 함량이 높다. 사포닌의 주된 효능은 다음과 같다.


⑴장내 환경 개선·비만 예방 사포닌은 장의 융모가 커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비만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유해한 성분이 장 점막에 머무르는 시간을 줄이고 흡착 배출하여 장내 환경을 개선해준다.

⑵혈관에 좋다 사포닌은 콜레스테롤과 화확적으로 구조가 유사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기 용이하다. 또한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해 혈액 흐름 개선하고 고혈압·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해준다.

⑶항암효과 사포닌은 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과산화지질을 분해하여 암의 근원을 차단해주는 기능이 있다.

⑷면역력 향상 사포닌은 몸 속 세포의 활성도를 증가시키고 그로 인해 면역력은 물론 체온까지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②간에 좋다 우리아침 한의원 김동오 원장의 말에 의하면 진생베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간해독역할을 하는 쿠퍼세포가 활성화되어 간에 쌓인 지방을 분해·억제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전반적인 간 건강과 지방간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③피로·우울증에 효과·기억력개선 세브란스 병원 건강의학과 남궁기 교수팀이 피로·우울을 호소하는 40대 이상 여성들에게 진생베리를 45일간 먹게 한 뒤 증상을 관찰한 결과, 피로·우울 증상이 상당히 완회되었으며 피로·우울 증상이 있으면 기능이 억제되는 뇌 부위가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했고, 기억력 개선에도 효과도 있었다고 한다.



④노화방지 미국 알버트아인슈타인의대와 아모레퍼시픽 공동 연구팀이 진생베리에 항노화 물질인 시링가레시놀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을 밝혀냈다. 시링가레시놀은 노화를 촉진하는 유해활성산소를 배출하고 항노화 유전자를 조절하여 인체의 노화를 늦춰주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그 밖에도 알려진 진생베리 효능으로는... 성기능 향상, 피부미용, 자양강장 등이 있다.


정리하자면 진생베리는 면역력 강화, 혈관건강 개선, 피로개선, 우울증 완화,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의 효능이 있다고 요약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진생베리 효능, 인삼열매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