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꼬시래기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1. 21.

꼬시래기는 따뜻한 지역의 깊지 않은 잔잔한 바다에 서식하는 홍조류이다. 꼬시래기는 모습이 가늘고 긴 것이 마치 면발 같다고 하여 '바다의 국수'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남도 지역에서 밑반찬으로 즐기던 꼬시래기가 최근 건강식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 꼬시래기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읽히기 쉽게 정리해봤다.



꼬시래기 효능


①식이섬유가 풍부 꼬시래기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해 소화불량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②노폐물 배출 꼬시래기에 함유된 알긴산 성분은 체내 중금속과 노폐물을 흡착배출해주며, 체내에 과다 지방과 불필요한 물질이 쌓이지 않게 도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③혈관에 좋다 앞서 언급한 혈액순환 촉진 효능과 더불어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혈압을 정상수치로 유도하기 때문에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④골다공증에 좋다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아이들의 골격형성에 도움이 되며 갱년기 여성들과 노인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⑤타우린이 풍부 꼬시래기에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의 해독작용을 돕고 간 기능을 향상시켜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다.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⑥다이어트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이 높고, 다이어트시 놓칠 수 있는 비타민과 무기질(특히 칼슘과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하다.



  꼬시래기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꼬시래기는 차가운 성질의 식품인데다가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너무 차거나 장이 예만한 사람은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 또한 요오드 함량이 높으므로 갑상선 관련 치료를 받는 사람들은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한다.



이상입니다. 꼬시래기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