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치즈 효능, 치즈의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6. 11. 11.

치즈는 맛이 좋을 뿐 아니라 칼슘, 미네랄, 비타민, 단백질 등 우리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들을 고루 함유하고 있어 '인간이 신에게 받은 최고의 식품'이라고 불리우기도 한다. 실제로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치즈를 꾸준히 섭취하면 우리 몸에 좋은 효과가 여러가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들이 무엇인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치즈 효능, 치즈의 효능


①유산균이 풍부 치즈는 유산균의 보고이다. 치즈에는 글루탐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장내에 바이러스가 침투하는 것을 막아주고 변비를 해소하는 등 장내 환경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다. 치즈 20g은 우유 200ml를 마시는 것과 비슷하니, 우유나 요구르트를 싫어한다면 치즈로 유산균을 섭취해보는 것이 어떨까.

②단백질이 풍부 치즈는 마른 멸치보다도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콩의 단백질보다 아미노산이 균형있게 함유되어 있다. 또한 치즈의 단백질은 섭취후 천천히 소화되는 성질이 있어 긴 시간에 걸쳐 단백질이 인체에 온전히 흡수될 가능성이 높다. 



③칼슘이 풍부 하루에 단 60g의 치즈를 섭취하는 것으로 하루 칼슘권장량을 채울 수 있다. 칼슘은 성장기 아이들의 골밀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되며, 노인이나 갱년기 여성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 필히 섭취해야 한다. 

④숙취해소 치즈에는 메티오닌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의 알콜을 분해해주는 효과가 있다. 술 먹은 다음 날 숙취가 있을 때 치즈를 섭취하면 술기운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며, 음주 시에 술안주로 섭취하는 것도 숙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⑤심혈관 질환 예방 최근 발표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블루치즈나 로크포르와 같은 치즈들은 동맥경화 등과 같은 심혈관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다.

그 밖에도 알려진 치즈 효능으로는.. 충치예방, 항암효과, 피부·점막 건강 유지, 시신경 기능 개선 등이 있다.




  치즈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치즈를 과다 섭취하거나 치즈가 맞지 않은 사람의 경우 섭취 후 두통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권장되는 치즈 섭취량은 60g(슬라이스 치즈 3장)이니 참고할 것.




이상입니다. 치즈 효능, 치즈의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