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박하 효능, 박하차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6. 11. 15.

박하는 동양과 서양할 것 없이 오랫동안 향신료 및 식용으로 사용했던 식물로, 시원맵싸한 맛과 독특한 향이 일품이다. 특히 약리작용도 있고 건강에도 효능이 좋아 약용으로도 많이 사용되어왔는데,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들이 무엇인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박하 효능, 박하차 효능 이거다!


①구강에 좋다 박하가 구취를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잇몸이 붓기와 통증을 가라앉히는데 좋다.

②혈관확장 혈관을 확장하는 효능이 있어 혈행개선을 통해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③피부에 좋다 박하는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어 여드름 등의 피부염증을 예방 및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수렴작용을 하기 때문에 모공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④기관지에 좋다 앞서 언급했듯 염증완화 효과가 있어 인후염이나 편도염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통증을 완화해준다. 특히 박하의 멘톨 성분은 폐 건강에도 좋아 흡연자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⑤속에 좋다 위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소화륵 촉진하고 설사와 구토를 예방해준다.

⑥살균효과 박하는 살균효과가 있고 방부작용을 하기 때문에 인체 및 식품의 세균번식을 막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⑦통증완화 한두줌의 박하를 입욕제로 사용하면 어깨결림, 요통, 신경통, 근육통 같은 통증을 완화하고 피로를 푸는데 도움이 된다.

⑧심신안정 대부분의 허브가 그렇듯 박하 또한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마음이 불안하거나 잠이 잘 오지 않을 때 좋다.

그 밖에도 알려진 박하 효능은.. 눈의 피로 개선, 해열효과 등이 있다.



이상입니다. 박하 효능, 박하차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