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부추즙효능, 부추의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6. 10. 16.

부추는 예로부터 그 효능이 인삼이나 녹용에 버금갈 정도로 우리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왔다. 실제로도 부츠는 약용으로도 사용되어 왔으며, 요즘에는 그 효능이 많은 연구를 통해 밝혀지면서 부추가 파워푸드, 슈퍼푸드의 반열에 들어섰다. 이번 포스팅에는 평소에 부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우리 건강에 어떤 이로운 효과가 있을지 부추효능에 대해 정리해봤다.



부추즙효능, 부추의 효능


①지혈효과 부추는 피를 멎게 하는 효능이 있다. 예로부터 민간과 한방에서는 코피, 각혈, 토혈 등의 출혈이 있을 때 지혈을 위해 부추 갈아 생즙을 내어 따끈하게 마셨다고 한다. 먹는 것 외에도 외상으로 인해 상처가 생겼을 때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②나트륨 배출 우리나라 식단 특성상 나트륨 섭취량이 많은 편인데, 이 때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된 부추를 섭취해주면 붓기나 부종 그리고 혈압상승을 유발하는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③몸을 따뜻하게 찬 성질을 가진 돼지고기와 따뜻한 성질의 부추는 조화로운 음식 궁합이다. 실제로 부추에 함유된 '아릴'이라는 성분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말초신경을 활성화화여 인체를 따뜻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체온 유지 작용이 있어 감기예방이나 여성의 냉증에도 약효가 있다.

④정력향상 부추에 함유된 '황화알릴' 성분은 정력을 향상시키고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그 효능이 탁월하여 부추가 스님들 사이에서는 금기시 되는 채소 중 하나라고도 한다.



⑤항산화 효과 활성산소 억제 및 배출에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는 물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⑥속에 좋다 앞서 언급한 '아릴' 성분은 위장의 소화효소 분비를 자극하기 때문에 소화력을 개선해주는데 도움이 되며,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를 개선하고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향균효과가 있어 소화불량이나 경미한 식중독에도 도움이 된다.



⑦간에 좋다 동의보감에는 부추가 '간의 채소'라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간에 효능이 좋다고 한다. 부추가 간의 주요 기능인 해독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이라고 한다. 평소에 김치로 만들어 놓고 매일 먹으면 간기능을 강화시킬 수 있다.

그 밖에도 알려진 부추즙효능은.. 당뇨 개선, 에너지 대사 개선, 자양강장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본초강목에서 말하는 부추즙효능, 부추의 효능 


"부추 생즙은 천식을 다스리며 어독(魚毒)을 풀며 소갈(당뇨)와 도한(식은땀)을 그치게 한다."




이상입니다. 부추즙효능, 부추의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