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백향과효능, 패션후르츠 효능 간단정리!

by 봉잡스 2016. 10. 14.

백향과(패션후르츠)는 시계꽃과의 열대과일로, 원산지는 브라질 남부 지역이다. 느껴지는 맛과 향이 다양하고 백가지가 넘는다고 하여 백향과, 패션후르츠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과육은 새콤달콤한 맛으로 주스나 잼으로 가공되거나 젤리, 무스, 셔벗 아이스크림 등으로 사용된다. 최근에 백향과가 몸에 좋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 백향과가 가진 영양학적 가치는 무엇인지 그 효능들에 대해 정리해봤다.



백향과효능, 패션후르츠 효능


백향과는 석류와 효능이 비슷해 석류와 곧잘 비교된다. 백향과의 주요 성분은 나이아신(비타민B3), 식이섬유, 비타민C로, 각각 같은 양의 석류보다 5.2배, 2.6배, 3배 가량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


①노화방지 백향과에 함유된 나이아신과 카로틴은 세포와 조직의 노화를 효과적으로 방지해준다. 주름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백향과에 함유된 나이아신의 양은 석류의 5배 이상이다.

②비타민C가 풍부 백향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앞서 언급한 피부미용은 물론 면역력 강화 및 피로회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③변비해소 백향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 개선은 물론 장내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④엽산이 풍부 백향과에는 석류보다 15배 이상의 엽산이 함유되어 있어 엽산이 결핍되기 쉬운 산모들에게 특히 좋은 과일이다.



⑤피로회복 백향과에는 마그네슘, 철, 아연 등의 무기질이 푸웁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 및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 밖에도 알려진 백향과효능은.. 시력보호, 숙면유도, 기관지염 해소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상입니다. 백향과효능, 패션후르츠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