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구기자효능, 고지베리효능

by 봉잡스 2016. 9. 11.

고지베리와 구기자의 학명은 엄연히 다르다. 하지만 같은 속 식물이기 때문에 생긴 모습이나 성분함량이 대동소이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구분 없이 같이 쓰인다. 구기자는 예로부터 한방에서 인삼과 하수오와 더불어 3대 최고급 약재로 사용되어 왔으며 약리적 안정성도 오랜 시간 동안 동서양에 걸처 입증되었다. 이번 포스팅에는 구기자, 고지베리가 어떤 약리작용을 하는지, 꾸준히 섭취하면 우리 건강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읽히기 쉽게 정리해봤다.



구기자효능, 고지베리효능


①혈관건강에 좋다 구기자에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②면역력에 좋다 고지베리의 다당 성분은 백혈구의 수를 늘리는 효능이 있다. 백혈구 수치는 면역력과 연관이 깊기 때문에 고지베를 꾸준히 섭취하면 감기와 같은 바이러스 인한 질병들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③당뇨 개선 고지베리에 함유된 루틴 성분은 혈당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를 예방하고 증상을 개선하고 치료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④정력에 좋다 일본 속담 중에 '독신은 구기자를 먹지 말라'는 말이 있다. 그 만큼 구기자는 성욕을 자극하고 정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또한 구기자는 양기를 보충하여 무기력증을 해소하는 자양강장 효능이 있어 허약체질이 먹기에 좋다.



⑤눈에 좋다 구기자에는 눈에 좋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시력보호에 도움이 되며 백내장과 같은 안구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다. (베타카로틴이 많기로 유명한 당근보다 수치가 높다.)

⑥노화예방 활성산소는 질병과 노화의 원인이다. 구기자에는 이런 활성산소를 배출해주는 항산화 효능이 탁월하여 각종 질병 예방은 물론 노화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매우 뛰어나다는 것이 많은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 (활성산소 제거 능력을 정량적으로 측정하는 항산화 효능(ORAC)를 검사한 결과 오렌지가 750, 딸기가 1200, 고지베리가 25100 이었다고 함.)

그 밖에 알려진 고지베리효능으로는... 향균작용, 조혈작용, 피부미용, 종양 생장 억제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본초강목에서 말하는 구기자 효능


'구기자를 꾸준히 복용하면 근골을 바로 잡아주고 몸을 가볍게 해주며 젊음을 유지할 수 있게 하며 추위와 더위를 견디게 한다.' 




이상입니다. 구기자효능, 고지베리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