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요구르트 효능, 요플레 효능 정리

by 봉잡스 2016. 9. 6.

요구르트는 우유에 유산균을 넣어 발효시킨 것으로, 우유의 영양 외에도 유산균으로 부터 또 다른 효능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유산균에 의해서 유당이 분해되기 때문에 유당을 소화시킬 수 없는 한국인들이 먹기에도 좋다. 이전에 요구르트는 발칸 지방과 중동 그리고 동부 지중해 연안 국가의 사람들이 만들어 먹었다. 러시아의 세균학자 메치니코프는 이 지역의 사람들이 장수하는 이유가 요구르트 때문이라는 것을 밝혀냈고. 연구를 통해 효능을 검증해나가는 과정에 요구르트가 전세계적으로 보급되었다. 이번 포스팅에는 과연 요구르트가 우리 건강에 어떤 이점들이 있을지 그 효능들을 정리해봤다.


요구르트 효능, 요플레 효능


①유익균 함유 요구르트에는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유익균이 함유되어 있다. 이 균은 인체로 들어와 병원균이나 유해균의 번식을 막아주며 박테리아와 싸워 이길 수 있는 면역력을 강하게 해준다. 특히 이 균으로 인해 장내 유해균이 제거되면서 소화기능이 향상되고 장염 등 소화기관 질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②단백질이 풍부 보통 단백질 하지만 고기를 많이 생각한다. 하지만 요구르트 또한 동물성 단백질인 우유를 원료로 만들어진 식품이기 때문에 단백질이 풍부하다. 특히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플레인 요구르트는 단백질 덩어리가 해도 될 정도로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③칼슘이 풍부 앞서 언급했듯 요구르트는 우유를 원재료로 한 식품이기 때문에 칼슘 또한 풍부하다. 요구르트를 만드는 과정에서 유당이 유산균에 의해 제거되기 때문에 우유를 소화시키지 못하는 아이나 성인 모두 먹기에 좋다. 특히 여성들은 나이가 40대에 접어들면서 골다공증에 노출되기 쉬운데 인위적인 칼슘보충제보다는 매일 요구르트를 꾸준히 먹는 것이 더 도움이 될 수 있다.

④당뇨에 좋다 하버드 공중보건학 연구진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요구루트 두 스푼을 먹으면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20% 이하로 줄어든다고 한다.

그 밖에도 알려진 요구르트 효능으로는... 불면증 해소, 체내지방 흡수율 감소, 남성의 성기능 향상, 구강구취 제거 등이 있다.



  요구르트 섭취시 주의사항 


건강하게 요구르트를 섭취하기 위해선 당분 함량이 낮은 요구르트를 골라야 한다. 지나친 당분은 영앙소의 소화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며 살이 찌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건강한 요구르트 섭취를 위해 안전 관리 인증을 받고 1cc당 유산균이 1억마리 들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요구르트 제품 하단을 살펴보면 유산균 음료, 발효유, 농후 발효유 등이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각 100 마리(유산균 음료), 1천 마리(발효유), 1억 마리(농후 발효유)를 나타내는 것이니 참고할 것.




이상입니다. 요구르트 효능, 요플레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