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인진쑥효능, 인진쑥의효능 정리

by 봉잡스 2016. 9. 4.

인진쑥은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이다. 사계절 내내 잘 산다고 하여 사철쑥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예로부터 인진쑥은 건강에 효능이 좋아 민간과 한방에서 약초로도 사용되어왔다. 약효가 매우 뛰어나 조상들은 인진쑥을 '하늘에서 내린 보약'이라고 불르기도 했다고 한다. 이번 포스팅에는 인진쑥이 우리 몸에 어떻게 좋길래 이런 화려한 별칭을 가지고 있는지 그 효능들을 정리해봤다.



인진쑥효능, 인진쑥의효능


①간에 좋다 인진쑥에 들어있는 카라파린 이라는 성분은 간의 해독작용 및 담즘분비를 도와준다. 따라서 간의 부담을 줄여 간의 건강을 향상시키고 간염, 간경화 등의 간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해주는데 도움이 된다.

②변비에 좋다 인진쑥에는 식이섬유와 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개선해주는 것은 물론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하여 소화력을 향상시키는데 좋다.



③베타카로틴이 풍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윤기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베타카로틴은 눈에 좋은 성분으로 시력을 보호하고 백내장 등의 안구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다.

④해열효과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어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으며, 평소에 인체에 열이 많은 사람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



⑤향균효과 인진쑥은 강력한 향균 작용을 한다. 인진쑥을 달인 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장내 유해균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뿐더러 구내염을 치료하고 구강구취를 없애주는 효능도 있다.

⑥면역력 향상 쑥의 특유의 향은 치네올이라는 성분 때문이다. 이 성분은 백혈구 안의 종양을 억제 해주기 때문에 백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클로로필이라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혈관내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피를 깨끗하게 해주기 때문에 혈관 질환을 물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⑦속에 좋다 앞서 언급했듯 쑥은 향균효과를 지니고 있어 장에 좋으며 유파탈린이라는 성분이 위벽을 보호하여 각종 위 질환을 예방해준다. 또한 위의 소화·흡수 작용을 원활하게 하기도 한다.

그 밖에 알려진 인진쑥효능으로는.. 지방분해, 생리불순 개선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상입니다. 인진쑥효능, 인진쑥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