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개똥쑥효능, 개똥쑥의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6. 9. 2.

개똥쑥은 국화과의 일년생 식물이다. 강가나 산기슭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개똥쑥이라는 이름은 풀을 두 손으로 비비면 개똥같은 냄새가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다. 개똥쑥은 많은 연구를 통해 우리 건강에 좋은 음식임이 증명되고 또 알려졌는데, 이번 포스팅에 개똥쑥이 우리 건강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개똥쑥효능, 개똥쑥의효능


①항암효과 개똥쑥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와 아트레미신 성분은 항암에 도움이 된다. 특히 아르테미신이라는 성분은 미국 워싱턴대학의 연구팀의 연구를 통해 기존의 항암제보다 무려 1,200배나 강력한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②간에 좋다 개똥쑥은 독소와 중금속을 배출하는 해독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간의 부담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된다. 숙취 해소 및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③피부에 좋다 개똥숙은 아토피나 여드름 등과 같은 피부질환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다. 또한 비타민A와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의 탄력을 향상시켜준다.

④말라리아 치료 개똥쑥은 말라리아 치료에 특효가 있다. 중국의 한 의학자가 개똥쑥의 말라리아 치료제 성분을 찾아 그 공로로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 외에도 결핵, 이질, 설사 등의 증상을 완화해주는 효능도 있다. 

그 밖에도 알려진 개똥쑥효능으로는... 면역력 강화, 해열작용, 노화방지, 정혈작용, 변비해소 등이 있다.




이상입니다. 개똥쑥효능, 개똥쑥의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