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레몬그라스 효능 정리

by 봉잡스 2016. 7. 21.

레몬그라스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레몬그라스는 레몬 향이 나는 허브다. 세계 3대 수프로 알려져 있는 태국의 톰양꿍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주요 향신료로 음식 뿐만 아니라 차 혹은 비누, 향수, 방향제등의 재료로 사용된다. 최근 한 티비 프로그램을 통해 레몬그라스가 건강에 유익한 것이 알려지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간략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레몬그라스 효능


①심신안정 레몬그라스를 우려낸 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신경안정, 두통완화, 스트레스 해소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혈액 공급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피로회복 및 빈혈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②감기에 좋다 레몬그라스는 림프 확장 및 살균효능이 있어 인체에 침투한 균을 제거하는 효능이 탁월하다. 특히 염증을 가라앉게 해주기 때문에 인후염, 편도염 등에 특히 좋다.



③소화에 좋다 레몬그라스는 소화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평소에 소화가 잘 안되고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불량으로 인해 설사 증상이 있을 때 좋다. 특히 특유의 향이 식욕을 증진해주기 때문에 입맛이 없을 때도 먹기 좋은 식품이다.

④피부에 좋다 레몬그라스는 피붓결의 탄력을 살려주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지성 피부에 좋으며 노폐물 제거효과 및 피부 트러블 진정효과도 탁월하다. 



⑤통증 완화 레몬그라스는 근육통이나 허리통증 등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레몬그라스는 피로의 원인인 젖산의 배출과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때문에 마사지를 할 때 레몬그라스 오일을 이용하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그 밖의 레몬그라스 효능으로는.. 노화 방지, 모기 퇴치, 해열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상입니다. 레몬그라스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