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호박잎 효능 정리

by 봉잡스 2016. 7. 14.

박과의 일년생 덩굴풀의 잎사귀 호박잎. 호박이 건강에 좋은 것은 익히 알려져 있으며 잎사귀 또한 몸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다.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해봤다.



호박잎 효능 


①항암효과 호박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암세포가 인체에 증식하는 것을 예방하고 억제해준다. 

②눈에 좋다 앞서 언급한 베타카로틴은 야맹증이나 안구건조증 등의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시력의 저하를 막아준다.



③비타민C가 풍부 호박잎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은 물론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④노폐물 배출 호박잎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체가 나트륨-칼륨 균형을 이루는 것을 도와주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나트륨이 과다한 식단에 노출된 한국인 들에게 특히 좋다.



⑤혈관에 좋다 호박잎에 함유되어 있는 엽록소는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그 밖에 호박잎 효능으로는.. 변비예방, 세포 재생 효과, 엽산 보충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호박잎 먹는 Tip


호박잎은 주로 쪄서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특별히 신경을 쓸 점은 까슬까슬하고 억센 줄기의 껍질을 벗겨내는 손질 뿐이며 고구마 찌듯 줄기가 손질된 호박잎을 10분 정도 쪄서 된장을 찍어먹으면 된다.



이상입니다. 호박잎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