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수박껍질 효능 정리

by 봉잡스 2016. 7. 7.

알맹이만 빼놓고 쓰레기통으로 직행했던 수박 껍질. 하지만 수박을 먹는 가장 건강한 방법은 껍질까지 통째로 먹는 것이다. 껍질에도 영양분이 풍부하며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수박껍질의 주요 효능들은 다음과 같다.


수박껍질 효능


①이뇨작용 수박껍질에 함유된 시트룰린(Citrulline)이라는 아미노산은 이뇨작용을 자극하여 인체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부종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된다.

②혈관에 좋다 앞서 언급한 시트룰린은 단백질을 분해하는 성분이 있어 동맥 기능을 향상시키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나트륨 배출에도 도움이 된다.



③정력에 좋다 미국에서 진행된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시트롤린이 혈관을 이완하고 혼합불의 생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정력강화제 비아그라를 복용하는 것과 유사한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④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 수박 껍질은 칼로리 적고 지방 함량이 적은 것에 비해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하다. 수박껍질을 버리지 말고 두었다가 그대로 먹거나 얇게 썰어 채를 해 먹어도 좋다.



⑤혈당강하 최근 한 TV 프로에 혈당이 높아 고생했던 한 사람이 수박껍질을 꾸준히 섭취하자 혈당이 낮아지고 건강이 개선되었다는 내용이 소개되었다.

그 밖에도 수박껍질 효능으로는... 입냄새 제거, 피부미용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상입니다. 수박껍질 효능 정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