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열무 효능, 열무의효능, 열무김치효능

by 봉잡스 2016. 6. 29.

열무는 난 지 얼마되지 않은 '어린 무'를 말한다. 입맛 업는 여름철 열무로 담은 김치나 열무를 넣은 비빔밥을 한 그릇 먹으면 식욕도 돋고 맛도 꽤나 좋은 편이다. 뿐만 아니라 열무는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도 무척 좋은데,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들이 무엇인지 간단한게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열무 효능, 열무의효능, 열무김치효능


①면역력 향상 열무에는 비타민C가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해주며 감기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해독작용이 탁월해서 노폐물을 제거해주며 인체에 꼭 필요한 무기질이 골고루 들어 있어 혈액의 산성화를 예방해준다.

②눈에 좋다 열무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는 눈의 점막에 좋은 성분으로 시력저하와 눈의 피로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피부와 모발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③기력회복 열무를 먹어주면 땀과 함께 배출되는 필수 무기질 성분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식욕을 돋구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입맛이 없는 여름철에 특히 좋다.

④혈관에 좋다 열무에는 인삼과 산삼에 들어있는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사포닌은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며 혈관의 탄력성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어 혈압이 높으면 낮춰주고 낮으면 높여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저혈압에 도움이 된다. 특히 열무는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인삼을 먹을 수 없는 열이 많은 체질이 먹기 좋다.



⑤소화에 좋다 열무에는 전분을 분해하는 효소가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돕고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 밖에도 열무 효능으로는... 신경통 방지, 기억력 향상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상입니다. 열무 효능, 열무의효능, 열무김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