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흑미 효능 효과는 무엇일까요?

by 봉잡스 2016. 1. 8.

검은 쌀, 흑미는 옛날 중국에서 황제에게 진상하던 쌀로 알려져 있을 만큼 우리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또 귀족들이 다른 사람들 몰래 숨겨 놓고 먹었다고 하여 '숨겨진 쌀'이라고 불리기도 했었죠. 실제로 예로부터 한방에서는 흑미가 위, 간 신장 등을 건강하게 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킨다고 알려져 왔는데요,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흑미 효능 효과


①위장에 좋다 YTN에서 보도된 바에 따르면, 흑미는 위장의 헬리코박터균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에 흑미를 혼합한 밥을 먹는 것만으로도 헬리코박터균에 감염되는 것과 위궤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②다이어트에 좋다 흑미에는 현미보다 현저히 많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흑미가 섞인 밥을 먹으면 포만감을 높여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뿐더러 변비해소 및 장내 유해 성분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안토시아닌이 풍부 흑미에는 안토시아닌이 검은콩의 무려 4배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노화를 막고 젊음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뿐더러, 심장병·뇌졸증·동맥경화 등을 예방하며 신장기능 강화 및 시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성분입니다.

비타민E가 풍부 흑미의 껍질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E 또한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E는 면역계를 강화시키고 심장병 발병 예방 및 부인병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⑤아이들의 성장 촉진 흑미에 함유된 감마오리지놀 성분은 아이들의 성장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흑미는 항암 작용, 알레르기 질환 예방, 간 재생 촉진, 수은 중독 예방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흑미 효능 효과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