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체리 효능, 체리효과 및 부작용

by 봉잡스 2015. 6. 30.

체리는 장미과에 벚나무속 식물의 과실로, 상큼달콤한 맛이 무척 매력적이어서 동서양을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과일이죠. 체리는 레드푸드 중에서도 크기는 작지만 영양이 풍부하고 건강에 효능이 좋아 '과일 중의 다이아몬드'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기도 한데요, 이번 포스팅에 체리는 어떤 영양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한번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체리 효능, 체리효과


①시력에 좋다 체리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A와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보호해주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②혈관에 좋다 앞서 언급한 '안토시아닌'은 혈관내에 침전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어, 심근경색이나 고혈압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③뼈와 근육에 좋다 체리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강력한 소염효과(아스피린의 10배)가 있어 염증으로 인한 관절통이나 근육통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④항암효과 체리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은 암세포가 자라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특히 고기 등을 태울 때 생기는 발암물질의 형성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⑤빈혈에 좋다 체리에는 같은 양의 딸기에 비해 6배, 사과의 20배나 되는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철분부족성 빈혈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평소에 꾸준히 체리를 섭취하면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⑥불면증 해소 체리에는 수면을 유도하고 생체리듬을 조절해주는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불면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리의 비타민K는 심장의 박동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기도 합니다.



⑦강력한 항산화 효과 체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퀘세틴이라는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체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세포의 손상을 막고 인체의 노화를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습니다.

⑧당뇨에 좋다 평소에 체리에 함유된 식물성 스테롤 성분은 췌장에서 인슐린의 분비를 약 1.5배 증가시켜 주며 장에서 혈액으로 포도당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 당뇨 및 치료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체리는.. 변비 해소, 통풍 예방, 스트레스 해소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체리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체리는 성질이 따뜻한 식품으로, 평소 열이 많은 사람들은 과다섭취를 자제해야 합니다.

-임산부는 태아의 선천성 기형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이 있다고 하니 섭취를 자제해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체리 효능, 체리효과 및 부작용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