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명월초효능 요약

by 봉잡스 2014. 7. 29.

중국 진나라의 시황제가 신하들에게 불로초를 구하라고 원정대를 보냈을 때, 이들이 찾아온 불로초가 바로 명월초였다는 일화가 있습니다. 실제로 명월초는 당뇨에 효능이 무척 좋아 일명 '당뇨초'라고도 불리우며, 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에서는 '삼붕나와'로 통한다.)를 비롯한 동남아 일대에서는 '신이 내린 장수채소'라고 불리울 정도로 건강증진식품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최근에는 충청도 지방의 한 영농조합의 노력에 의해 명월초의 재배가 활발해짐에 따라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오늘 이 시간에 대체 이 명월초의 효능이 무엇이길래 그러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월초효능


①당뇨에 좋다 앞서 언급했듯 명월초는 혈당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어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②혈관건강↑ 명월초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내에 쌓인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자극하여 혈행이 개선되기 때문에, 고혈압·동맥경화·고지혈등 등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③이뇨작용 명월초는 이뇨작용을 자극하여 인체 곳곳에 쌓인 불필요한 붓기와 노폐믈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④위장에 좋다 명월초를 꾸준히 섭취하면 위벽이 보호될 뿐더러, 소화불량이나 변비와 같은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⑤항암효과 폐암 말길에 걸린 한 일본인 환자가 명월초를 꾸준히 복용하여 폐암을 치료한 사례가 있습니다. 명월초에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천연유기질 성분과 게르마늄이 강력한 항암작용을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⑥뼈에 좋다 명월초에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성분이 있어 꾸준히 섭취할 경우 골다공증이나 관절염에 노출된 노인들이나 갱년기 여성들에게 매우 좋으며, 성장기의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일본의 생명과학연구소의 연구에 따르면 명월초는 향균작용, 항과민, 항에이즈, 백내장 개선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발혀졌으며, 아직도 명월초의 효능에 대해 연구가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명월초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