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천도복숭아 효능 6가지 및 칼로리 요약

by 봉잡스 2014. 7. 26.

천도복숭아는 다른 말로 '승도복숭아'라고도 하며, 중국 북북부인 화북계 품종군에 속하는 품종으로.. 껍질에 털이 없는 무모종의 복숭아 품종을 일컫는 말입니다. 털이 없는 천도복숭아는 일반적으로 털이 있는 품종에 비해 크기가 작고 당도가 낮으며 신맛이 강합니다. 요즘은 복숭아가 제철이라 마트나 과일가게 등 과일을 파는 곳이면 복숭아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먹기 전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고 먹는 것이 좋겠죠? 하여 오늘 이 시간에 이 복숭아의 효능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도복숭아 효능


①피부미용 복숭아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기미나 주근깨가 나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건조해져서 칙칙해진 피부를 개선해줍니다.

②간기능/피로회복 천도복숭아에 풍부하게 함유된 '아스파르트산'이라는 성분은 간의 해독작용을 보조하여 간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뿐더러, 만성피로를 해소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③변비개선 천도복숭아에는 풍부한 섬유질과 펙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이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하여 변비를 개선해줌은 물론 숙변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④노화방지 복숭아에는 산화를 억제해주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유해한 활성산소가 인체의 조직과 피부를 노화시키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해줍니다. 



⑤니코틴 배출 복숭아는 니코틴을 해독·배출 해주는 효능이 있어 담배를 피시는 분들에게 매우 좋으며, 비단 니코틴 외에 인체에 쌓인 다양한 독성물질을 배출해주는 천도복숭아 효능이 있습니다.

⑥혈액순환 앞서 언급한 항산화물질인 페놀은 복숭아에 함유된 다양한 비타민과 함께 작용하여 혈류를 개선하여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천도복숭아 칼로리 


천도복숭아는 100g당 약 35kcal로, 보통크기의 천도복숭아 1개(150~180g)는 약 50~60kcal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천도복숭아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①복숭아 씨앗에는 인체에 유해할 가능성이 있는 시안배당체 함량이 높아 씨앗을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②복숭아를 먹고 입술·혀·목구멍이 가렵거나 부어오르는 등의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 복숭아 알레르기를 의심해 봐야 한다.


이상입니다. 천도복숭아 효능..천도복숭아 칼로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