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망고 효능..망고 칼로리

by 봉잡스 2014. 4. 8.

망고는 약30M 높이 까지 자라는 상록교목에 열리는 열매입니다. 망고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고 있는 열대 과수로, 원산지는 열대 히말라야이며 현재는 열대아시에서부터 태평양 제도, 열대 호주, 서인도제도에서 중남미 등의 열대 지방에 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독특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일품인 망고는 사과나 배처럼 날로 먹기도 하며, 과육을 갈아 샐러드의 드레싱이나 소스로도 많이 사용되며, 과자나 아이스크림과 같은 간식거리의 재료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이용되는 망고는 여느 과일들처럼 우리 건강에도 좋은 효능을 발휘한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망고의 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망고 효능 요약


①배탈·설사에 효과 약간 덜 익은 망고는 대장균이나 화농성구균을 억제해주기 효능이 있어 설사나 배탈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이런 효능 덕분에 음식이 입에 맞지 않기 쉽상인 타지를 여행할 때, 망고를 먹으면 좋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또한 망고에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성분이 있어 고기를 먹을 때 곁들이는 것도 좋다고 한다.)

②시력보호 망고에는 비타민A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시력을 보호해주며, 야맹증·안구건조증 등과 같은 안구 질환을 예방·개선하는데 좋습니다.



③항암효과 망고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과 폴리페놀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항암작용을 합니다. (미국 플로리다 대학의 영양학 및 면역 전문가인 수잔 퍼시벌이 연구를 통해 항암작용을 확인했다고 함.)

④피로회복·피부미용 망고에는 오렌지에 버금가는 양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잡티를 제거하고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또한 인체에 흡수가 빠른 구연산 성분이 풍부하여 피로를 회복하는데도 좋습니다.



⑤골다공증 예방 망고에는 다른 과일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골다공증을 예방해줍니다.

⑥나트륨배출 망고도 바나나처럼 칼륨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여서, 적당량씩 꾸준히 섭취하면 인체 곳곳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 작용은 혈관의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 밖에도 망고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심장의 건강 유지, 빈혈치료, 임산부 건강 유지(엽산이 풍부하여) 등의 효능을 기대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망고 칼로리 및 영양성분


보통 크기의 망고는 1개에 약 100g 정도이며, 망고 1개 칼로리는 약 6-70kcal 정도 된다고 합니다. 하단의 이미지는 망고 100g에 함유된 상세한 영양성분표 입니다. 



이상입니다. 망고 효능 및 망고 칼로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