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라벤더 효능 요약

by 봉잡스 2014. 3. 25.

라벤더는 꿀풀과의 상록 여러해살이풀로,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입니다. 주로 라벤더의는 향유를 채취하기 위해 재배되며, 차로 달여먹거나 관상용으로도 재배됩니다. 라벤더는 향이 매우 뛰어날뿐더러 건강에도 효능이 좋아 고대의 로마사람들부터 영국의 퀸 엘리자베스 1세 여왕을 비롯해 많은 왕들이 애용할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이 라벤더가 우리 건강에 어떻게 효능이 좋은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벤더 효능


①신경안정 라벤더의 향에는 스트레스를 완화해주고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옛 고대 로마사람 부터 현재까지 입욕제로 라벤더를 즐겨 사용하는 것은 이런 이유에서입니다. (이런 효능은 불면증을 해소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②현기증완화 현기증은 주로 앉아있거나 누워있다가 일어날 때 발생합니다. 현기증의 원인은 무척 다양하긴 하지만, 평소에 라벤러를 달인 물을 꾸준히 섭취해주시는 것이 이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③혈압↓ 라벤더를 달인 물을 평소에 꾸준히 섭취해주면 높아진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높은 혈압은 각종 성인병·합병증의 원인이 되니 라벤더차 섭취를 한번 고려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피부미용 라벤더에는 세포를 재생시켜주는 효과를 지닌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각종 피부 트러블을 완화해주고, 아토피나 화상 등의 상처를 치료해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벌레 물린데 발르는 것이 특히 좋다고 함)



⑤진통효능 라벤더는 천연 진통제라고 불리울 정도로 치통·두통·생리통 등 각종 통증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⑥살균효능 라벤더는 강력한 살균효과가 있어 포푸리로 만들어 방이나 거실 곳곳에 비취해두면 좋은 향이 나는 것은 물론이지만, 각종 나쁜 균들을 살균해주고 해충들이 살지 못하도록 하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라벤더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저혈압인 사람이 라벤더를 섭취하게 되면 감각이 무뎌지거나 졸음이 오는 현상이 있을 수 있으며, 임신 초기이신 분들은 섭취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입니다. 라벤더 효능 요약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